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5 16:35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대광위에 고양은평선~서부선 직결 등 광역교통개선대책 적극 건의

기사입력 2023-02-24 14:5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지난 23일 서울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린 수도권 서북권 광역교통정책 간담회에서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 고양시의 광역교통개선 대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고양시는 시민들의 원활한 수도권 통행을 위해 고양은평선-서부선 직결과 관련 추가 운영비 부담을 요구하는 서울시와의 합리적인 방안 지원 출퇴근 시간 대 혼잡도 완화를 위한 경의중앙선 서울역행 열차가 증량·증편을 요구했다.

 

더불어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의 조속한 예비타당성 통과 지원 고양시-서울 도심 30분대 출퇴근 시간 단축을 위해 3호선 급행과 9호선 급행 대곡 연장 사업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 택지개발 사업자가 광역교통개선대책에서 계획한 역사 인근 환승시설의 무상귀속 등 고양시에서 추진되고 있는 현안 사항도 건의했다.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은 계획된 광역교통개선대책이 지연되지 않도록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양특례시 투자유치위원회첫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새로 영입한 15명의 투자유치 관련 학계 교수, 기업인, 투자전문 기관·협회 임원, 회계법인 등 각 분야 민간전문가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추진현황 공유, 향후 실수요·실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앵커기업 및 유망기업 발굴·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 가운데, 이동환 시장은 위원님들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인적 네트워크, 기업 동향 등을 바탕으로 국내외 앵커기업과 유망기업들이 적극 유치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격려, 혜안을 당부한다고 말했으며 시는 투자유치위원회 회의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최민 (gyinews22@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