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8:35

  • 뉴스 > 고양뉴스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 토당초 '학교 주변 환경개선' 손편지에 깜짝 방문

기사입력 2022-06-23 16:4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이 덕양구에 위치한 토당초등학교 학생들이 제안한 학교 주변 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감명 받아 깜짝 방문하고 격려했다.
 

 

이동환 당선인은 23일 토당초교 4학년 교실을 방문하고 학생들이 인수위에 직접 쓴 손 편지로 제안한 학교 주변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보고 깜짝 놀랐다담장을 치우고 작은 공원을 만들어 달라 등 어른들의 눈에 잘 보이지 않은 부분들을 제안해 고맙다고 격려한데 이어 “71일 취임하는 대로 바로 제안한 내용들은 다 해결하겠다고 학생들에게 약속했다.

 

민선8기 고양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수삼)는 토당초교 4학년생들이 제안한 학교 주변 환경 개선프로젝트를 첫 현장 방문지로 선택하고 이날 제안 수업에 참관했다. 이날 4학년 학생들은 반별로 준비했던 각각의 프로젝트를 큰 도화지에 크레파스로 그려 설명했다.
 

 

그동안 학생들은 학교 주변의 환경 문제 상황을 인식하고 상호 간 토의를 거쳐 고양시장에게 제안하는 고양시장님, 제안할 게 있어요를 실시했고, 이를 최무연 수석교사가 정리해 지난 20일 인수위에 전달했다.

 

제안사항은 농사를 하면 안 되는 곳에 공원을 만들어 달라’, ‘녹슨 철판을 새로운 것으로 교체해 달라’, ‘위험한 나무를 베어달라’, ‘후문 옆에 횡단보도를 만들어 달라’, ‘버스 정류장에 쓰레기통을 만들어 달라는 내용 등이다.
 

 

김수삼 위원장은 이에 학생들에게 민주주의 국가는 자신이 일한 만큼 받는다고 설명하면서 “71일 이후 민선8기 시정에 프로젝트가 반영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이후 이동환 당선인과 김수삼 위원장 등 인수위원들은 수업 참관 후 학생들이 제안한 학교 주변 환경을 둘러보고 점검했다.

 

한편, 민선8기 고양특례시장직 인수위원회의 시민 의견 수렴은 720일까지 진행하며 접수는 고양특례시장직 인수위원회의 이메일 upkim64@naver.com으로 하면 된다.

조연덕 (gyinews22@naver.com)

댓글6

스팸방지코드
0/500
  • Li
    2022- 06- 25 삭제

    전화 받은 사람이 잘못했군요. 같은 직이 했던업무를 전화돌리기 하다니ㅉ.

  • 민초
    2022- 06- 25 삭제

    공원관리 일원화기 필요합니다. 공원에 관하여 시청에 전화하면 어느 공원은 시청에서 관리하고 어느 공원은 구청에서 관리한다고 하니 시민 입장에서는 많이 불편합니다. 시청이든 구청이든 공원은 한 군데서 관리하면 시민들이 두번 세번 전화하지 않게 되어 서비스가 좋아 질 것 같습니다. 새로은 시장께서는 공원 신설과 아울러 관리 체계도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벽산
    2022- 06- 23 삭제

    기특합니다 학생들

  • 희야
    2022- 06- 23 삭제

    능곡주민으로써 정말 감사드립니다.

  • 후후
    2022- 06- 23 삭제

    진심으로 일하시는 시장님을 두게 되어 너무 좋네요. 토당동 특히 많이 낙후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미래를 위해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일 부탁드려요!

  • 고양시민
    2022- 06- 23 삭제

    자투리땅에 공원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휴식처를 만들어 줍시다. 고양시에는 자투리땅이 많습니다. 그런 자투리땅에다가 공원을 만들어서 시민들이 앉아서 쉴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