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8 18:03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진흥원, 중부대·동국대·항공대와 청년창업 활성 맞손 '학점연계형 창업 아카데미 운영'

기사입력 2022-06-22 11: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고양시 초기(예비)창업 활성화를 위해 동국대학교, 중부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와 고양혁신창업챌린지를 통해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고양시 창업 활성화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고양혁신창업챌린지5단계로 이루어진 고양시 대표 초기(예비) 창업자 성장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1,314개 팀이 참가했으며, 본 프로그램을 이수하거나 공모전에 수상한 (예비)창업자는 28청춘창업소 등 입주 시 가산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창희 원장은 고양시의 3개 대학에서 청년들은 꿈을 키우고 있으며, 가장 필요한 것은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challenge)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만들어 주는 것이라면서 청년들의 도전을 위하여 고양시의 3개 대학과 진흥원이 적극 협조하여 초기(예비) 창업 지원 시스템을 탄탄히 구축해 미래의 유니콘 기업을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디지털아트(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하여 표현한 예술) 창작자를 양성하는 ‘2022년 고양 콘텐츠 아카데미, 일단 GO!’의 교육생을 711일까지 모집한다.
 

 

고양 콘텐츠 아카데미는 산업계 수요 맞춤형 교육으로 이론이 아닌,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디지털아트 제작사에서 직접 운영한다. 분야별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컨설팅을 통해 디지털아트 작품을 만들고, 교육생들의 최종 작품은 고양시 랜드마크(시설)에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드로잉부터 모션그래픽,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 응용 기술까지 디지털아트 제작에 필요한 과정들을 모두 배울 수 있다. 교육생 모집은 711()까지이고, 고양시와 관련 있는 창작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pa.or.kr) 또는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25767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