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8 18:03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생활과학교실' 초등학교 수강생 모집··한국항공대 홈페이지서 수강 신청

기사입력 2022-06-13 14: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초등학생의 창의력과 과학 상상력을 키워주는 ‘20223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을 오는 725일부터 930일까지 운영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고양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네이버 라이브 밴드로 진행된다.
 

 

학생이 집에서 과학실험탐구를 하면서 스스로 질문하고 체험하는 자기주도형 학습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0223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 수강신청은 76일 오후 2시부터 한국항공대학교 홈페이지(www.kau.ac.kr) 항대생활KAU 광장일반공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4만원 개인부담)이며 고양시 거주 초등학생 4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상상을 실현하는 홀로그램 러브체커 눈으로 보이는 데이터 도로안전지킴이-재귀반사 스마트폰 현미경 하나뿐인 지구의 위성, 향기 솔솔~ 방향제 다빈치가 사랑한 단풍나무 씨앗 인공지능 로봇팔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항공대학교 생활과학교실(02-300-036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대상으로 ‘Wi-fi 원격진료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치매 Wi-fi 원격진료 서비스란 대상자가 진단검사를 받기 위해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거주하는 곳에서 의사와 화상으로 원격진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증상 개선, 중증으로 악화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어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센터는 거동이 불편해 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해 원격진료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치매 검진과정은 선별검사(CIST)를 통해 인지저하 여부를 확인하고 인지저하인 경우 진단검사를 거쳐 협약병원에서 치매 원인규명을 위한 감별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