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8 18:03

  • 뉴스 > 고양뉴스

국힘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 인수위 4개 분과위·5개 특별위로 구성··14일 현판식

기사입력 2022-06-12 17: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국민의힘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이 인수위 구성을 12일 발표, 오는 14일 오전 10시 일산동구 고양아람누리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인수위원회의 위원장에는 김수삼 전 한양대 부총장이 맡아 이끌고, 부위원장에는 김창호 전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이 맡는다. 김수삼 위원장은 한양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한 뒤 중앙대 대학원에서 지반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한토목학회 회장, 한국공학한림원 부회장 및 한양대학교 부총장, 초대 LH 토지주택연구원장 등을 거쳤다.

 

분과위원회는 기획조정위원회, 경제1위원회, 경제2위원회, 사회문화위원회 등 4개 분과 15명 이내로 구성한다. 기획조정위 간사에는 김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 경제1위원회 간사에는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이사, 경제2위원회 간사에는 이정형 중앙대 교수, 사회문화위원회 간사에는 박미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총괄책임연구원 등이 맡는다.

 

또 특별위원회로 일자리특별위원회, 교통혁신특별위원회, 도시정비특별위원회, 시정개혁특별위원회, 교육혁신특별위원회 등 5개로 구성하며 교통혁신특위 간사에는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교수, 도시정비특위 간사에는 이정형 중앙대 교수 등이 맡는다.

 

인수위 간사 명단에서 보듯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개발 등 대표적인 바이오 의약품 기업을 이끌고 있는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이사와 한국도시설계학회 상임이사 및 경관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임 중인 건축학 및 도시공학 전문가인 이정형 중앙대 교수 등이 참여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기업유치, 도시정비 등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더불어 한국교통연구원과 서울과학기술대 철도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도시·교통정책 전문가로 활동해 온 김시곤 교수가 참여해 교통 분야 등도 주요과제로 다룰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은 “108만 고양특례시가 세계 속의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인수위원회로 구성했다면서 활동기간 동안 시민의 입장에서 현안을 바로 보고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수위원회를 지원하는 인수지원단은 고양시 행정지원반, 업무보고 1·2, 정책지원반 등 4개반으로 구성되며, 1부시장이 단장을 맡는 등 총 20명이 참여한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2

스팸방지코드
0/500
  • 게으른구름
    2022- 06- 12 삭제

    이동환 시장님은 고양특례시장으로 당선 되었는데 인수위원회는 도지사, 아니, 대통령 수준급으로 꾸리시나? 고양시 현실을 파악하고 미래를 위한 집행계획을 수립하여야 하는데.... 대학교수들로..... 시민만 바라보는 시장님이 맞는 걸까?

  • 게으른구름
    2022- 06- 12 삭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님은 기초 자치단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