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4 21:15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가족어울림한마당' 및 지축사회복지관 '주민놀이터' 개최

기사입력 2022-05-25 14: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가정의 달 기념행사로 오는 611일 일산호수공원에서 제13회 모두가족어울림한마당 우리가족, 걸을 고(GO)~ 찍을 고(GO)~’ 행사를 개최한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지친 고양시민이 가족과 함께 일상의 즐거움을 회복하고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호수공원 산책, 사진 미션 수행, 미션사진 전시회(인생사진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산책을 완주한 가족에게는 가족사진 머그컵과 메달을 증정한다.

 

또한 건강가정지원센터 홍보관을 운영해 가족에게 적합한 맞춤 프로그램을 안내할 예정이다. 행사는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goyangfc.familynet.or.kr)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사전접수 가정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문제예방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가족상담(부부, 가족, 아동), 가족문화 체험, 공동육아나눔터, 가족품앗이,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센터(031-969-4041)로 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지축종합사회복지관이 지축LH8단지에서 527일까지 주민 행사 주민놀이터를 개최한다. 센터는 주민놀이터를 통해 다양한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민놀이터는 놀이유랑단장기·바둑 친선대회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놀이유랑단은 투호, 딱지치기, 고리던지기, 볼링 등 전통놀이와 현대놀이로 이루어진 찾아가는 놀이체험프로그램이다. ‘장기·바둑 친선대회는 장기, 바둑에 관심 있는 주민 대상으로 사전에 접수를 받아 이뤄지는 장기바둑 토너먼트다.

 

송미령 관장은 입주한지 얼마 되지 않아 서로 서먹한 주민들이 다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지축종합사회복지관은 지축LH8단지 내에 위치해있으며 지역주민 간 관계형성을 위해 복지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