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8 18:03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삼송·풍산·마두2동, 노후벽화개선 및 아동·어르신 복지지원 추진

기사입력 2022-05-23 12:5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삼송 도시재생주민협의체는 삼송마을 골목 환경정비를 위해 노후담장 벽화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16일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마을의 오래된 벽화들이 페인트가 벗겨지고, 색채는 바래서 흉물스럽게 변한 모습을 안타깝게 여긴 삼송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처음 제안했다.
 

 

첫날은 오래된 벽화를 사포로 밀고 끌로 긁어내며 갈라진 벽은 퍼티로 메꾸는 사전작업을 진행했으며, 둘째 날은 정리된 벽에 배경색을 칠하고, 셋째 날에는 삼송마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스텐실 시공으로 마무리했다.

 

임현숙 주민협의체 문화분과장은 처음엔 마을을 깨끗하고 밝게 만들고 싶은 마음에 회원들과 의기투합하여 시작했으나, 실행방법 등을 논의하는 회의를 거듭할수록 전문가의 도움 없이는 할 수 없는 부분이 많아 막막했다동네 페인트사장, 고양시 도시재생과, 도시재생지원센터 직원들이 함께 봉사하며 도와줘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동구 풍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저소득 아동을 위해 500만원을 기부한 주민의 뜻에 따라,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10가구에 매월 5만원 상당의 반찬가게 쿠폰을 제공하는 행복나눔 반찬쿠폰사업을 실시중이다.

 

이뿐 아니라 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생일을 맞은 초등학교 재학 아동에게 생일파티 꾸러미와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트카드를 전달하는 생일 진짜 축하해!’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집안에서 안전하게 생일파티를 할 수 있도록 해 아동의 자존감 향상 및 가정의 정서적 유대감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함이다.
 

 

또한 마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9일 고령인구가 상대적으로 많이 거주하는 강촌마을 5단지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마두2동은 만65세 이상 고령인구는 2,267명이며 그중 1인 고령인구는 1,441명으로 약 65%를 차지한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 날을 맞아 고양시자살예방센터와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으로 참여한 가운데 노인 우울증 척도 검사로 어르신들의 마음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폭넓은 복지 제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