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8 15:45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진흥원 리빙랩사업 착수 및 JOB 고양일자리발굴단 '일자리 발굴·기업애로상담' 운영

기사입력 2022-05-18 09: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양질의 일자리발굴과 기업애로상담을 위해 지식산업센터로 직접 찾아가는 더잡(JOB) 고양일자리발굴단을 운영한다. 고양시 관내 지식산업센터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5월 기준 12개의 지식산업센터가 운영 중에 있다.
 

 

오는 2023년까지 10개의 지식산업센터가 추가 설립될 예정으로, ‘더잡(JOB) 고양일자리발굴단은 관내 유관기관인 고양노동지청,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와 협업하여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6개 지식산업센터를 순차적으로 찾아간다.

 

고양시 더잡(JOB)고양 일자리발굴단은 고양시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취업지원 및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을 위해 자금, 금용, 기술, 노무, 세무 등 기업의 애로상담도 진행한다.
 

한편, 고양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시민과 함께 고양시 도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리빙랩 사업 추진하기 위해 수행기관 선정을 완료하고 지난 12일 진흥원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고양시 리빙랩 사업은 시민 참여 기반의 지역 문제를 발굴하는 문제 발굴 리빙랩과 발굴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문제 해결 리빙랩으로 추진된다.
 

 

문제 발굴 리빙랩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최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고양시민 대상 시민해결단을 모집·운영하면서 고양시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솔루션해결단과 전문가 협의체를 구성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문제 해결 리빙랩은 2021년 시민해결단이 발굴한 문제를 고양시 중소기업의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스마트시티 서비스로 구현될 예정이다.

 

쓰레기 무단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행신동 일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해결단행신2동 주민협의체와 이번에 선정된 ()디앤샤인은 쓰레기 무단 투기 방지를 위한관리시스템을 탑재한 이동식 스마트폴을 개발하고 설치하여 실제 설치 효과를 검증하게 된다.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마상공원은 야간 음주, 청소년 흡연 등 우범화로 지속적인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장소이다. 이러한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축테크는 시민해결단 꿈의 터전마상공원 우범화 방지를 위한 스마트 벤치를 설치하고 실증하게 된다. 본 서비스는 조명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벤치, 조명 캐릭터 포토존, 태양광 LED 조명 벤치 등을 설치하고 실증하여 선제적 범죄 예방과 주민 편의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