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이 오는 5월 31일(화) 자연과학 분야의 독서문화프로그램 ‘식물과 우리: 우리가 식물을 좋아하는 방법’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식물세밀화가이자 ‘식물과 나’의 저자인 이소영 작가가 맡아 진행한다.
강연은 우리가 식물을 좋아하되 ‘잘’ 좋아하는 방법에 대하여 생각해본다. 식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이러한 변화의 긍정적인 부분과 이면에 있는 부작용을 들여다보고 식물을 대하는 우리의 현실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아람누리도서관 강의실에서 소규모 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본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고양시민은 5월 17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8075-9039)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화정어린이도서관이 부모교육 특강으로 자녀에게 올바른 독서교육을 가르칠 수 있도록 돕는 ‘내 아이 1등 만드는 하브루타 독서법’을 운영한다. 교육은 6월 8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차에 걸쳐 온라인(Zoom)으로 운영한다.
접수는 5월 17일(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정어린이도서관(031-8075-9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가 44개 동행정복지센터의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를 대상으로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1차 ‘함께 살아요!’ ▲2차 ‘도시화, 자연의 원래 모습과 그 기능은?’ ▲3차 ‘우리의 소비, 환경문제의 원인’ ▲4차 ‘우리의 실천이 나의 마을과 지구를 살린다’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환경인식 단계를 시작으로 환경문제 이해, 나아가 개인이 할 수 있는 실천을 통해 마을과 지구를 위해 해야 할 일을 제시한다. 시는 성인 대상으로 개발된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 교육 과정을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기업이나 단체 등으로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환경정책과 환경교육팀(031-8075-283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