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7 19:09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기간만료 도래 '원당·능곡 재정비지구 토지거래허가 해제' 의견 道 제출

기사입력 2022-05-16 13: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202074일부터 202273일까지 기 지정된 원당능곡 재정비사업지구(이하 일반정비 사업지구 포함) 토지거래허가구역 기간만료가 도래함에 따라 경기도에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의견을 제출했다.
 

 

시에 따르면 해당 의견은 원당·능곡 재정비사업지구는 사업이 상당히 진전된 상태이고 시민이 지속적으로 생활불편을 호소해온 점을 고려해 재정비사업부서, 토지거래허가 담당부서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된 사안이다. 제출된 의견은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어 통보될 예정이다.

 

, 재정비사업지구와 같이 기 지정된 기획부동산 불법거래 의심 토지거래허가구역은 아직까지 지분거래가 성행하는 것으로 보여 편법 투기행위 예방을 위해 재지정 의견을 제출했다.

 

한편, 고양시 삼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고양삼송상점가 상인회를 대상으로 상생프로젝트 설명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고양삼송상점가 상생프로젝트는 삼송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골목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와 신세계프라퍼티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을 도모하는 협력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 전반에 걸친 안내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 삼송상점가 타깃 고객의 성향에 최적화된 콘텐츠 기획 및 홍보 프로모션 지원 삼송상점가 공용부 개선을 통한 활성화와 다양한 도시재생사업 연계 지원 스타 셰프(최현석 셰프 등)가 함께하는 체계적인 전문가교육 및 컨설팅을 통한 상인 점포운영 능력 제고 및 경쟁력 강화 블로그, 소셜네트워크 등 커뮤니케이션 채널 관리를 통한 개별상점 활성화 관리 지원 등이 논의됐다.

 

신세계프라퍼티 사회공헌팀 전시은 대리는 “2021년에 삼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스타필드고양, 삼송상점가가 협력하여 진행한 상생협력 랠리 프로모션, VMD 개선사업이 실제 상가매출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했다삼송도시재생뉴딜사업과 협력하여 골목상점 상인과 고객 모두 만족하는 가치동행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삼송상점가 상생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상가는 516()까지 삼송상점가 상인회 사무실(02-381-3770) 또는 삼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1-8075-3205)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