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5 18:11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일산소방서, 전통시장과 덕이동 패션1번지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

기사입력 2022-01-12 18:4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기 고양소방서와 일산소방서가 12일 관내에서 안전하기 좋은 날(D-day)’ 캠페인을 통해 불조심 화재예방 홍보에 나섰다. 고양소방서는 능곡·원당 전통시장에서 의용소방대, 시장상인회와 우리집 안전, 화재경보기 설치부터’, ‘안전하기 좋은날(D-day) 및 점포점검의 날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시민과 함께 공유·소통하는 화재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주요 홍보 활동은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 사용 및 K급 소화기 설치 의무 독려,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소방홍보 물품 배부, 안전하기 좋은날 화재예방 캠페인 및 자율 점포점검 등을 중점 실시하였다.

 

또한 일산소방서는 안전하기 좋은 날(D-day)’ 캠페인 행사를 위해 일산서구 덕이동 패션1번지를 방문했다. ‘안전하기 좋은 날(D-day)’이란 월 1,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전점검 체크리스트를 통해 상인이 직접 화재예방을 위한 매장 점검을 실시하고 문제점을 보완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캠페인이다.
 

 

일산소방서도 이날 안전하기 좋은 날(D-day)’ 캠페인 안내 겨울철 화재위험 3대 전열기구 안전사용 홍보 신속한 소방차량 시장 출동 훈련 상인회장 등 시장 주요 관계자 화재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오는 4월까지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캠페인을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