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5 18:11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전통시장 이용시 소비쿠폰 및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구매비용 지원

기사입력 2022-01-07 17: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관내 전통시장내 고양페이 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소비쿠폰(1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가 설 연휴를 앞두고 위축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통시장 소비쿠폰 지원 사업을 오는 1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사업 기간 동안 관내 전통시장(원당, 능곡, 일산) 고양페이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소비쿠폰(1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소비쿠폰은 고양페이(지역화폐) 앱을 통해 확인 및 사용이 가능하다.

 

소비쿠폰 발급 수량은 행사 기간 동안 1인당 5매로 한정된다. 또한 지급된 쿠폰은 전통시장내 고양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에 따라 시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구매비용의 80%를 지원한다. 대상자는 1인당 최대 48만원 상당(본인 부담 96천원 포함)의 친환경 농산물,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대상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20211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신청일 현재 임신부이다. , 신청일 기준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 참여 중이거나 전년도 수혜자 및 중도 포기자는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25일 오전 10시부터 임산부친환경농산물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본인인증, 행안부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979명이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주민등록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의료기관이 발급한 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내야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선정결과와 함께 고유번호가 문자발송 되며, 전송받은 고유번호로 쇼핑몰에 회원가입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