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0 17:52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의회, 특례시의회 조직·인사운용방안 연구위한 TF팀 출범시켜

기사입력 2021-02-17 15:0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회가 20221월 특례시의회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하여 17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고양시의회 의원 10명으로 구성된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은 특례시의회 조직 모형과 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인사운용방안을 마련하고 광역의회와 차별화된 특례시의회 권한 확보 등을 위해 수원·용인·창원시 의회와 공동으로 연구용역을 추진하는 한편, 인구 100만 대도시의 특성을 고려하여 특례시의회가 확보해야 하는 권한 확보 방안과 관련 법령의 제·개정을 위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은 이길용 의장을 단장으로 하고 이홍규, 김효금, 김운남, 김수환, 정봉식, 심홍순, 정연우, 박한기, 채우석 의원을 단원으로 하여 월 1회 정기적인 토론회, 수시 간담회 등을 통해 특례시의회 추진 로드맵과 추진 방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TF팀에서 논의된 사항은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인 고양시를 비롯한 수원·용인·창원시의회 의장단으로 구성된 4개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에 전달하여 여기서 마련된 방안을 바탕으로 법령 제·개정과 행정권한 확보에 공동대처할 계획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