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0 17:52

  • 뉴스 > 경제뉴스

고양·파주 국회의원, 문체부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고양시 유치 촉구

기사입력 2021-02-05 14:3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파주시 더불어민주당 한준호(고양을홍정민(고양병이용우(고양정박정(파주을) 국회의원은 5일 국회정론관에서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의 고양시 유치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IP를 바탕으로 융복합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고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는 창작·제작, 유통 및 체험 등 융복합 공간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에서는 사업을 신청한 지자체 중 고양시가 선정되었으며, 최종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양시는 방송·영상, 웹툰, K-POP, 출판 콘텐츠를 중심으로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운영하겠다는 방침이며, 인구 100만의 특례시로 경기도 내 영화·방송·광고 집적도, 종사자, 사업체 수 1SBS, MBC, JTBC 제작센터, EBS 본사, 빛마루 등 제작 기반시설 집적 킨텍스 3전시장 건립으로 국제 규모 콘텐츠 행사 연계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내세우고 있다.
 

 

기자회견을 진행한 의원들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추진에 있어 수도권 지역의 효과적인 발전 구조를 조성하기 위해 고양지역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수도권 균형 발전 취지와 역차별 해소를 위한 정책 목적이 동시에 달성될 수 있도록 정부부처의 전략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고양시 유치를 촉구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