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2-26 22:17

  • 뉴스 > 문화/관광

고양시 관광스토리텔링 '세상에 없던 고양이야기' 책자 발간

기사입력 2020-12-22 14:4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지난 8월 개최된 고양시 관광스토리텔링 공모전 수상작들을 책으로 엮은 세상에 없던 고양이야기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세상에 없던 고양이야기에는 8편의 수필과 3편의 소설 등 고양시 관광스토리텔링 공모전수상작 11편이 실렸다. 고양시에 위치한 국내 유일 여성사 전시관인 국립여성사전시관을 소재로 소외받았던 여성들의 삶을 수필 형식으로 그린 대상 수상작 나의 이름은, 우리의 이름은’, 당산목을 중심으로 풍동 단풍골이 도시화 되는 과정에서 벌어진 공동체적 갈등과 반목을 소설로 표현한 최우수상 수상작 스며들다등이 담겼다.

 

특히 11편의 작품들은 모두, ‘세상에 없던 고양이야기라는 책 제목대로 시민 작가들이 고양시에 거주하며 또는 여행하며 느낀 감상과 자유로운 상상을 통해 탄생했다. 덕분에 작품 속에는 고양시 내 주요 장소, 역사유적, 전설 등이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녹아있고,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장소의 실제 사진을 함께 책에 실어 스토리텔링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고양시 문화유산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세상에 없던 고양이야기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양시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것은 물론 그동안 몰랐던 고양시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이 강렬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세상에 없던 고양이야기책자를 고양관광정보센터와 고양시 도서관, 학교 등에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문화유산관광과(031-8075-3407)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