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6 23:45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민선7기 두 번째 조직개편 나서 '고양시의회 정례회에서 심의'

기사입력 2020-11-23 00:3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민선7기 마무리를 16개월 앞두고 고양시가 두 번째 조직개편에 나선다. 한시기구인 신청사건립단과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추진단이 설립되는 등 시는 민선7기 이재준 시장의 공약사업 및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조직을 개편하고자 고양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오는 25일부터 열리는 고양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심의를 거쳐 2021111일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먼저 제1부시장 소관사무인 푸른도시사업소가 제2부시장 소관으로 이항된다. 5급 기구 및 소관사무를 조정하여 청년담당관, 도시마케팅담당관, 재산관리과, 찾아가는복지과,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추진단, 신청사건립단, 녹색도시담당관, 버스정책과, 재난대응과, 덕양구보건소 질병관리과, 덕양구 세무2, 청소농정과, 건축물관리과 등이 신설되고 기획담당관기획정책관, 도시계획과도시계획정책관, 기후대기과기후에너지과, 문화유산관광과관광과, 대중교통과주차교통과, 재정비촉진과재정비관리과, 덕양구보건소 보건행정과보건정책과 등으로 명칭변경 및 기능이 이관·조정된다. 이에 따라 총 정원은 2,942명에서 3,180(238명 증원)으로 늘어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부시장이 신설되는 청년담당관(청년정책 및 청년지원, 인구정책, 통계에 관한 사항)의 사무를 분장하고, 2부시장 소관사무로 푸른도시사업소가 이관되며, 신설되는 신청사건립단(신청사 건립에 관한 사항)과 녹색도시담당관(녹색건축, 친환경 이동수단, 도심숲 조성, 사회주택 활성화에 관한 사항)은 제2부시장이 사무를 분장(分掌)한다.
 

 

또한 기획조정실 하에 도시마케팅담당관(도시브랜드 개발, 국내외 스포츠산업에 관한 사항)’, 자치행정국 하의 회계과 업무를 분리하여 재산관리과(·공유지 재산관리, 청사관리에 관한 사항)’, 복지여성국 하의 복지정책과 업무를 분리하여 찾아가는복지과, 교육문화국 하에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추진단, 도시교통정책실 하의 대중교통과 업무를 분리하여 버스정책과(버스정책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 시민안전주택국 하의 시민안전과 업무를 분리하여 재난대응과(재난상황관리, 비상대비 등 재난재해 예방대책 수립 및 시행 등)’를 신설한다.

 

시 보건소와 구청의 경우 덕양구보건소 보건행정과를 보건정책과질병관리과로 분리·신설하며, 덕양구청의 세무과를 세무1세무2, 환경녹지과는 환경녹지과청소농정과, 건축과는 건축과건축물관리과로 분리·신설한다.

 

이와 같은 내용의 고양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오는 25일부터 20일간 회기로 열리는 고양시의회 제2차 정례회(249)에서 안건 심사 및 의결이 이뤄지며, 원안 통과시 과(課) 신설로 내년 상반기 인사에서 13명의 새로운 직책부여(과·단장)가 이뤄질 예정이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3

스팸방지코드
0/500
  • 일산아지매
    2020- 11- 23 삭제

    어느 시의원이 반대하겠어요? 시민들 좋고 공무원들도 좋고 모두 좋은 일인데 어느 시의원이 반대할까요? 이제 고양시도 특례시에 준하는 그런 대접을 받게 되나요?

  • 민초
    2020- 11- 23 삭제

    고양시공무원들은 좋겠다. 승진도 되고 인원도 늘으니 이보다 더 좋은 일이 있을까? 시의회도 직원 승진되고 직원 숫자 늘리는 일이니 반대할 이유도 없고 오히려 시의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할 일인데 시장이 알아서 해주니 역시 민주당시장과 민주당시의회간의 협력관계가 알콩달콩하구나. 내후년 지방선거때는 공무원들로 부터 민주당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가 있겠구나

  • 고양시민
    2020- 11- 23 삭제

    정원238명과 5급13명 증원은 고양시민들에게 질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바람직한 조직개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인구 108만명에 비해 공무원 숫자가 적어 민원처리가 어려웠는데 오랜만에 제대로 된 반가운 소식이며 조직개편으로 인하여 고양시민들이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에 반대할 이유가 없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정책으로 시민들에게 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