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이달 초 임신·출산·양육가정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담은 종합정보 가이드북 ‘아이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가정생활’을 제작, 배포했다.
‘아이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가정생활’에는 2020년 9월 1일을 기준으로 고양시 임신·출산·양육가정이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들이 실려 있다. 특히 출산 전·후 및 다자녀가정 여부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들이 나뉘어 정리되어 있어 각 가정의 상황에 맞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이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가정생활’ 가이드북은 고양시 39개 동 행정복지센터, 3개 보건소, 17개 도서관 등에서 고양시민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며,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열린시정-고양소식-새소식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재 고양시에서 제공하고 있는 임신지원 사업은 산후조리비 지원,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맘 편한 산후조리 지원, 모유수유 클리닉,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등 11개 사업이 있으며, 출산·양육지원 사업에는 출산지원금, 한시적 양육비(2021.1.1.부터 지원예정), 탄생축하 쌀케이크, 출생축하용품, 다자녀고양e카드, 아동수당, 가정양육수당, 아이돌봄서비스 등 15개 사업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