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2-01 16:50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고양동 독거노인 집 '행복클린하우스 청소 지원' 봉사

기사입력 2020-10-21 00:1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고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16일 양일에 걸쳐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한 독거노인 가정 집 청소를 지원했다.
 

 

고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희망나눔디딤돌사업, 행복클린하우스 저소득층 청소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원 대상자는 지난 20년 동안 저장강박으로 인해 오래된 물건들을 집안 가득 쌓아두고 거동할 수조차 없는 좁은 공간에서 생활해 온 독거노인이다.

 

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청소를 할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던 어르신을 설득한 후 고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도움을 받아 청소에 나섰다. 7톤이 넘는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깔끔하게 청소·소독해, 어르신이 악취가 나고 벌레가 나오는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어르신은 지병으로 거동이 불편하다보니 집 청소도 못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외출도 못하고 힘들었는데, 이렇게 청소해 주신 덕분에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돼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고양동 복지일촌협의체 송혜란 민간위원장은 쌀쌀해지는 날씨에 취약한 주거 환경에서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을 보고 많이 안타까웠는데 깔끔해진 집을 보니 한결 마음이 가볍고 기쁘다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밖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주춤했던 분위기에서 잠시 벗어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 어르신 행복꾸러미 지원, 독거어르신과 함께 하는 청춘노래방, 이웃사랑 반찬 나눔 지원, 복지사각지대 긴급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