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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삼송마을브랜드 굿즈 프로모션 행사 및 청소년 축제 열어

기사입력 2020-10-20 14:25 최종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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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인터넷신문】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고양시 삼송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상인회가 손잡고 삼송마을브랜드 프로모션 행사를 열어 삼송마을 상점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 삼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삼송상점상인회가 지난 1012일 상생협력 협약을 맺고 첫 시범사업으로 마을브랜드 굿즈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삼송마을브랜드 프로모션 굿즈 행사는 1031일부터 50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삼송역 주변 상가들 중 정문에 부착된 포스터를 보고 상가를 이용한 후 스탬프를 받으면 된다. 스탬프 개수에 따라 다양한 굿즈가 준비돼 있으며, 준비된 굿즈가 소진될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삼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기존의 방역물품, 방역활동 지원 등 코로나 방역에만 중심을 두었던 지원체계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상권 회복을 위해 마을브랜드를 활용한 굿즈 프로모션을 기획, 이를 위해 지난 1014일 마을브랜드 상표등록출원을 완료했다.

 

삼송마을브랜드는 2020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전시돼 많은 지자체관계자 및 관람객의 호응을 얻어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마을기업, 스트리트퍼니처, 마을상품 개발 등 고양형 도시재생의 중심에서 환경개선 및 경제활동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삼송 마을브랜드 굿즈 프로모션에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육성을 위한 특별법과 고양시 조례에 의거 일자리경제국 소상공인지원과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경품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1027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소통·힐링할 수 있는 활동 거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축제 몽땅 내(려놓고) ()!'를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환경과 일상에 적응하는 시민들에게 활력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하게 되었다.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페인트이희영 작가의 북 토크(소통) (ZOOM)으로 만나는 그림(캐리커쳐레고(놀이) 플라워·컬러·음악 테라피 활동(힐링) 청소년이 말해주는 민주시민 이야기(참여) 투명엽서 속 가을 담다(이벤트) 등 소통·힐링·놀이를 주제로 하는 13가지의 다양한 비대면 컨텐츠가 제공된다. 대상은 9~24세 청소년과 지역 구성원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주요 프로그램은 실시간 원격 활동(ZOOM)으로 진행되며, 사전접수 기간은 오는 1021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신청 및 접수방법은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gcyf.or.kr/sg/)/ 810-4033(청소년사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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