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9 01:04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효자·백석2동, 가을맞이 국화식재 및 산책길 벤치정비 나서

기사입력 2020-10-16 14:1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효자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4일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축역사거리 등 관내 경관이 좋은 지역 7개소에 가을 국화 320본을 식재헀다.
 

 

이번 행사는 이승기 주민자치위원의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효자동으로 이사온 후 첫 번째 가을을 맞아, 지역주민들을 위해 지축역사거리에 설치된 대형 원형 화분에 금색과 은색으로 도색을 하자고 제안한 것이다. 이에 주민자치위원들이 합심해 며칠에 걸쳐 화분을 단장하고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경관 조성을 실천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상황이기에 지역주민들은 마스크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관내 주요거점 7개소 국화 식재에 동참해 국화꽃향기 가득한 효자동조성에 힘을 보탰다.

 

최희례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가을 꽃심기에 동참해 주신 봉사자님들께 감사드린다“‘()의 마을 효자동에 식재한 가을꽃이 여러분들의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동구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4일 관내 공원로 및 산책길의 노후 벤치 페인팅 사업을 실시했다.
 

 

관내 공원 등에 설치된 벤치는 오랫동안 바깥에서 풍파를 맞아 묵은 물이끼와 흙먼지 때문에 시민들이 앉기를 꺼리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미관상 좋지 않아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용천공원 산책로 및 백석2노외주차장의 벤치 30여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1차로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사포작업을 한 후 2차로 페인트 도색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작업을 위해 모인 주민자치위원들은 처음 해보는 작업에 옷에 페인트를 묻혀가며 서투르지만 꼼꼼한 솜씨로 붓질을 하며 함께 힘을 모아 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관내 초·중학생 10명에게 흰돌마을 장학금을 전달했다.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흰돌마을 장학금지원 사업은 학생들의 성취감과 학업 의욕을 높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돕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2018년에 이어 3년째 이어오고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