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7 00:13

  • 뉴스 > 스포츠/체육

고양시체육회, 코로나19 장기화에 언택트 생활체육 보급 주력

기사입력 2020-09-18 16:20 최종수정 2020-09-18 16: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체육의 정치적 중립을 목표로 올해 1월 실시된 민선 초대 고양시체육회장 선거를 통해 민선 체육회 출범을 알렸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대회 개최 등 활동의 어려움에 직면한 고양시체육회가 기존 사업(대회)을 비대면(언택트) 사업으로 빠르게 전환, 홈트레이닝 운동 영상프로그램 제작 등에 나서 생활체육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
 

 

체육회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컨텐츠 제공 및 전문 지도자들이 직접 출연하여 재미난 영상으로 구성된 볼거리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초로 비대면 방식으로 종목별 대회인 보디빌딩대회를 개최하여 네이버TV, 카카오TV, 유튜브로 방영(920)할 예정이다.
 

 

고양시체육회는 유튜브 고양시체육회TV’를 지난 4월부터 개설해 총 53편의 홈트레이닝 영상을 업로드 한 상태이며, 매주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지속적으로 SNS(홈페이지, 페이스북, 밴드)를 통해 보급하고 있다. 또한 내후년 체육정책의 일환으로 비대면 라이브(LIVE) 방송 형태의 실시간 온라인체육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이밖에 체육회 직원들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야외공원 등에 설치된 공공체육시설물에 대하여 방역소독과 함께 코로나19 예방 수칙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하는 캠페인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나상호 체육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발 빠르게 비대면 생활체육 활동으로 전환하여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체육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