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2 18:01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보건소, 라인‧줌바댄스 등 '방콕 운동' 실시간 라이브 방송

기사입력 2020-09-09 14:0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오는 14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시민들의 우울감과 고립감 등을 해소하고 체력증진을 돕기 위해 방콕 운동 라이프를 운영한다.
 

 

방콕 운동 라이프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외출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운동량 및 활동량이 부족해진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만든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운동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그간 보건소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던 라인댄스, 줌바댄스, 기공체조로 구성, 네이버 밴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일정 시간에 라이브 방송을 송출할 계획이다.

 

줌바댄스는 월수요일 20, 라인댄스는 화목요일 20, 기공체조는 금요일 17시에 한 시간씩 진행하며, 신청은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 통합건강관리실( 031-8075-4164)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인 만큼 출석 체크를 통해 출석률에 따라 상품도 제공하고, 친구 추천 이벤트, 연습 동영상 올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구성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97일 경력단절예방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11일까지 ‘2020! 힘내요 W-ink’ 슬로건으로 블로그 댓글 공모전과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W-ink 캠페인은 women(여성)work()link(잇다)를 의미하는 것으로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일·생활균형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이다.

 

이번 ‘2020! 힘내요 W-ink 캠페인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kycenter.or.kr)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블로그 댓글 공모전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책제안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일하는 여성을 위한 응원메시지,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블로그 댓글 공모전은 내·외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6개의 의견에 총 10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향후 여성가족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는 해시태그를 포함해 게시글 업로드로 참여 선착순 300명에게 경품 증정과 좋아요를 제일 많이 받은 게시물에는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