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0 22:21

  • 뉴스 > 경기뉴스

道 '기본부터 전문과정까지'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0-08-28 14:1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916일까지 단기역량강화반 1~2, 실전역량강화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이번 단기역량강화반은 초보 크리에이터 활동에 필요한 기본역량을 다질 수 있는 ‘1인미디어 속도 위반’, 시선을 끄는 썸네일 디자인 제작을 위한 ‘1인미디어 디자인이 절반’, 기본적인 영상편집 스킬향상을 위한 ‘1인미디어 영상편집 월반’, 전략적인 콘텐츠 기획을 위한 ‘1인미디어 콘텐츠 양반’ 4개 과정 총 240(과정별 60명씩)26일부터 모집해 VOD 시청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 병행으로 보다 집중도 높은 양방향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실전역량강화반은 크리에이터로서 성장과 채널 수익화를 위한 전문과정으로 916일 오전 11시까지 총 45명을 모집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육생은 교육기간 내 교육운영사의 스튜디오 무료이용(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우수 수료생에게는 신입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운영사(아프리카TV)의 지원프로그램 제공, 크리에이터 소속계약 우선 선발 등 취업연계를 통해 더 나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입문반 4기 모집 경쟁률은 4.7: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도민들께서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찾고 있다면서 실전역량강화 교육뿐만 아니라 단기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크리에이터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공고내용과 접수방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내 알림마당>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