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2 15:09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의회, 관내 농산물·화훼 소비감소 및 장애인체육회 애로 청취

기사입력 2020-08-05 18:3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과 상임위원장들은 5일 농협고양유통센터, 한국화훼농업,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고양시정연구원 등을 방문하여 고양시 산업구조와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마련을 위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고양시 산업 인프라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접근방법 마련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농산물의 판로가 막히고 제 값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처한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고 농산물의 유통구조 개선과 고양시 산업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최근 농협고양유통센터는 농산물 소비확산을 위한 꾸러미 사업, 화훼 촉진운동, 주유소 방문 고객 꽃 나누어주기 운동 등 다양한 농산물 판로를 확보하고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소비가 감소되어 농산물의 가격이 하락하는 등 농민들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농산물의 근본적인 유통 구조에 대한 개선 방안을 요구하였다.

 

이에 이길용 의장은 농산물유통센터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간 현업을 통해 고양시 산업구조의 개편과 농산물 유통구조의 혁신 방안 연구할 것을 주문하며 포스트 코로나 이후 고양시 대표산업인 화훼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화훼단지 조성 예산 및 농산물 판매 지원 예산을 우선적으로 편성하여 농민들의 시름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할 계획임을 밝혔다.
 

 

오후에는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 체육단체 대표 및 사무국장 등과 간담회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장애인 당사자와 장애인 체육 관계자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경기도의회 위원, 고양시의회 의원과 9개 종목 장애인 체육 종목단체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장애인 당사자 및 장애인 체육단체 대표들은 108만 인구에 걸맞은 장애인 체육단체 지원, 시 산하기관 장애인 직장운동부 구성, 장애인 인식개선 및 권익보호 등 건의사항을 전달하며 장애인 복지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간담회를 추진한 정봉식 문화복지위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정과 사명감을 갖고 묵묵히 일하는 장애인 체육단체 대표 등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장애인에게 힘이 되고 삶에 희망을 주는 고양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