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19 16:03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의회, 덕이동 폐차장 화재현장 방문 및 수돗물 안전점검

기사입력 2020-07-29 01:4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과 이홍규 부의장, 상임위원장들은 고양시민의 안전과 관련 현장 확인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수도시설 현장과 덕이동 폐차장 화재현장을 방문했다.
 

 

우리시 인근 지역에서 최근 발생하고 있는 수돗물 유충 사태로 인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고양정수장 등 주요 시설을 돌아보며 관계자에게 수돗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힘써줄 것과 정수시설 점검으로 유충 발생을 예방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한국수자원공사에서는 유충 발생 원인으로 꼽히는 활성탄여과지 역세척 주기를 6일 이하로 단축 시행하고 방충망을 설치하여 깔다구 포함 모든 벌레의 유입을 이중으로 차단하는 등 예방책을 강화하고 수도시설 주변 청소 및 실시간 수질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25일 화재 후 사흘 동안 진화작업을 벌인 일산서구 덕이동 폐차장 화재 현장도 찾아 피해상황을 살펴보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며 화재 진압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길용 의장은 시민의 평범한 일상을 갑작스러운 재난으로부터 지킬 수 있도록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관내에서는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시민의 마음은 불안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선제적 안전점검과 결과 공개를 통해 신뢰를 쌓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