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2 15:09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일산 장성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주민공간으로 탈바꿈'

기사입력 2020-07-24 14:0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가 경기도 특별보조사업 지원금을 받아 분수대 등 새로운 시설을 설치한 장성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했다.
 

 

주엽동 주엽고등학교 뒤편에 위치한 장성어린이공원은 아파트 단지주변보다 공원 인프라가 부족한 단독주택지에, 전체적으로 시설이 오래되고 이용률이 떨어지는 큰 다목적공간이 공간을 차지해 특색이 없던 공원으로 대체적으로 어둡고 우범 우려가 있어 정비가 필요한 실정이었다.

 

구는 우선 해당 어린이공원 주변의 우거진 수목을 통풍과 투광이 되도록 전정해 수목의 생육을 돕고 어두웠던 공간을 밝게 만들었으며, 도시 환경을 바꿔 범죄를 방지하고 주민 불안감을 줄일 수 있는 셉테드(CPTED) 방향으로 정비했다.
 

 

또한 폭염 시 주변 온도를 낮출 수 있도록 분수대를 설치하고, 여름철 외 분수대가 가동되지 않는 기간 동안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주변에 지압길을 만들었다.

 

아울러 거동이 불편해 멀리 가실 수 없는 어르신들을 위해 동네 사랑방 같은 커뮤니티 하우스를 설치해 주민 소통의 공간을 만들고, 미세먼지 정보와 온도, 시간을 볼 수 있는 시계전광판을 설치해 오가는 주민들에게 정보를 줄 수 있도록 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