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18 17:37

  • 뉴스 > 문화/관광

고양시 행주산성 역사공원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선정

기사입력 2020-07-08 14:5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행주산성 역사공원이 한국관광공사와 7개 지역관광공사가 함께 선정한 언택트 관광지 100에 뽑혔다. 언택트 관광지란 코로나19 시대에 다른 여행자들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접촉을 최소화 하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말한다.
 

 

언택트 관광지 100은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개별 여행 및 가족단위 테마 관광지, 야외 관광지, 자체 입장객 수 제한을 통해 거리두기 여행을 실천하는 관광지 등의 기준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행주산성 역사공원은 서울의 한강에서는 볼 수 없는 한강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친수공간(빨랫돌 머리)’, 북한 무장공비의 침투를 막기 위한 철책이 시작됐던 지점인 군 초소 포토존등 이색적인 관광 콘텐츠가 풍부한 곳이다. 특히 노을이 아름다워 한강을 붉게 수놓은 석양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행주산성 역사공원 등 언택트 관광지로 선정된 100곳은 향후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등과 함께 트래블리더, SNS기자단 취재, T맵 활용 방문 이벤트, 3D 아바타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이 추진될 예정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