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4 14:25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소형굴삭기 면허취득반 및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0-07-03 14:5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간 관내 농업인과 예비농업인을 대상으로 굴삭기 면허취득반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3톤 미만 소형굴삭기 면허취득반 과정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이론과정을 이수 후, 고양시 관내에 소재한 농업기계 면허전문학원에서 실습교육을 수료하면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농업용 굴삭기 면허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 농기계의 안전한 사용방법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며, 시에서 추진하는 농업기계 임대사업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장은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는 농기계를 다룰 때에는 안전과 숙련도가 무엇보다 우선시 돼야 한다농기계에 대한 이해와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센터는 최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장 주변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 및 관련 문의는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31-8075-428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가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과거 애완견으로 여겨지던 반려견이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한 공간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반려인구의 증가로 생기는 이웃 간 갈등을 완화할 수 있도록 해결법을 제시하고 연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문화교실은 유휴공간이 제공되는 아파트 단지로 찾아가 무료로 교육과 훈련을 진행한다. 강의를 맡은 정광일 한국애견행동심리치료센터 소장은 반려견의 산책 시 통제의 어려움 잦은 짖음 무는 행동 분리불안 등과 관련된 문제는 가족 구성원이 함께 교육받을 때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문화교실 접수는 단지별로 신청을 받고 선착순 마감한다. 관심 있는 시민은 먼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산유통과 동물보호팀(031-8075-4604) 혹은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 단지에 문의해 신청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