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4 14:25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의회 '후반기 원구성'서 이길용 의장·이홍규 부의장 선출

기사입력 2020-07-01 20:42 최종수정 2020-07-03 14:4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회가 18대 후반기 원구성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245)를 열어 시의회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3선 이길용 의원을, 부의장으로는 미래통합당 초선 이홍규 의원을 선출했다.
 

 

고양시의회는 이날 개회와 함께 의장 선거의 건을 상정, 33명의 시의원들이 무기명 투표에 나서 이길용 의원에게 31(윤용석 의원 2)를 몰아줬다.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지난달 21일 의원총회를 열어 투표 끝에 이길용 의원을 의장에 추대한 바 있다.

 

이후 이길용 의원은 의장석에 올라 후반기 첫 임시회 본회의를 주관하여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 몫으로 배정한 부의장 선거의 건을 상정했다. 그러나 미래통합당 내 이견으로 부의장 후보를 바로 내지 못해 정회를 거듭한 끝에 오후 5시경 무기명 투표에 들어갔으며, 그 결과 미래통합당 3선 김완규 8, 초선 이홍규 17, 초선 엄성은 1, 정의당 3선 박시동 6, 무효 1표로 과반 이상을 얻은 이홍규 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이길용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의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시민과 의원들의 뜻을 받들어 (후반기)고양시의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이홍규 부의장은 3선의 김완규, 박시동 의원에게 미안함을 전하고 여러 의원들의 뜻을 무겁게 받아들여 이길용 의장을 받들어 시의회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의회는 부의장 선거 후 정회에 들어갔으며 저녁식사 후 각 상임위원회별 의원 선임 및 상임위원장 선거, 의회운영위원 선임 및 의회운영위원장 선거에 들어가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hyperion
    2020- 07- 02 삭제

    고양시의 큰 인재가 부의장님이 되셨군요!!! 여러 가지로 어수선한 시기에 이런 소식을 들려주시다니, 듣는 저는 기쁘고 또 기뻐서 입가에 미소를 감출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나와 다른 이념을 너그러이 포용할 줄 아시고, 사심없이 공정하고 정의로운 분이니, 소수 정당에 몸담고 계시더라도 많은 분들께 인정받으실 겁니다. 또 오늘이 차곡차곡 쌓여, 고양시 뿐 만 아니라 더 큰 곳에서 더 훌륭한 일을 하실 줄로 믿습니다. 고양시민의 자랑,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