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5 16:14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일산1동, 사각지대 저소득가정 환경정리 자원봉사

기사입력 2020-06-25 15:2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에서 지난 22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저소득 사각지대 가정에 대한 환경정리자원봉사에 나섰다.
 

 

일산1동장을 비롯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16·17통장 등은 더운 날씨에도 저소득 가정에 도착해 침대 매트리스, 소파 등 대형폐기물 및 오랫동안 고장 난 채 방치된 냉장고 등 폐가전과 재활용쓰레기 등을 처리했다.

 

대형폐기물과 일반쓰레기는 관용트럭을 이용해 선별장으로 보냈고 폐가전은 무료수거업체에 연락해 처리토록 했다. 또한 재활용쓰레기는 분리수거했고 집 내부는 협의체 위원들 모두가 협동해 물청소 및 정리 정돈을 통해 말끔하게 환경정리를 마쳤다.

 

김수훈 일산1동장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코로나 재확산 및 무더위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누구 하나 관심을 갖지 않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 가정을 발굴한 후 솔선수범해 힘든 자원봉사 활동을 함에 뿌듯함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사각지대에서 고통 받는 분들을 찾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도 지난 23일 일산시장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일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철저히 개인위생을 준수하는 가운데, 주민들이 많이 찾는 마트, 약국, 은행 등을 방문해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