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5 16:14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행신역 KTX 승강장·편의시설 개선 및 행주산성 야간개장

기사입력 2020-06-24 13:4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의선 행신역과 더부살이를 했던 KTX 행신역의 이용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고양시가 사업비 156억 원을 투입해 ‘KTX 승강장 개량 및 이용편의시설 개선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전액 국비로 추진하게 된다.
 

 

시에 따르면 본 사업은 지난 12일 도시계획시설사업 실시 계획이 고시된 후, 사전 협의를 통해 GB행위허가와 녹지점용허가를 기득했으며, 현재 노반분야 시공 중에 있다.

 

주요 사업내용은 KTX ·도착선 분리에 따른 KTX 추가 정차 승강장 연장을 통한 승객 이동 동선 대폭 축소 고객 대기공간 추가 설치 맞이방 확충 등 시설 개선을 통한 승객들의 이용 편의 확대가 주목적이다. 본격적인 건축공사는 금년 9월 착수해 202112월 사업 완료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시민들이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고 힐링할 수 있도록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 행주산성 야간개장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주산성 야간개장 관람시간은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입장마감은 오후 9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관람객은 마스크 착용 및 사람과 사람사이 두 팔 간격두기 등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아울러 장맛비, 태풍 등 기상 악화 시에는 야간개장이 취소 또는 축소운영 되므로 우천 시에는 사전에 전화문의(301-8075-4642)하고 방문해야 한다.

 

행주산성 관계자는 이번 야간개장을 통해 시민들이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행주산성의 저녁노을과 방화대교의 경관조명이 조화를 이룬 야경을 즐기면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주산성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를 참조하면 된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