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7 15:39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도서관, 사전 예약 도서대출 확대·온라인 글쓰기 운영

기사입력 2020-06-24 13:2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도서관센터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임시휴관 따라 시민들의 독서활동을 지원하고자 운영 중인 사전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의 운영시간, 대출자료 범위 등을 24일부터 확대 실시한다.
 

 

사전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는 고양시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다음 날 신청도서관을 방문해 도서를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이다.

 

도서관당 17(시립도서관 총 25권 이내)까지 21일 동안 대출 가능하며 기존 도서 대출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지난 15일간 15개 시립도서관에서 9,700여명의 시민들이 25,000여권의 도서를 사전예약을 활발히 이용하고 있다.

 

서비스 운영시간은 직장인과 학생 등 평일 오후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사전 예약도서 수령시간을 신청일 다음날 오전 9시부터 야간 22시까지 연장 운영한다.(어린이도서관은 9~ 18시 운영)
 

 

이용대상 자료는 도서관 소장자료 중 관외대출이 가능한 도서에서 DVD 자료까지 확대 제공함으로써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시민들이 집에서도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대출자료 예약 및 책누리 상호대차 서비스, 무인예약대출기(신원, 행신어린이, 식사, 덕이도서관) 운영도 재개돼 코로나로 인해 중단됐던 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전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는 도서관 임시휴관 종료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도서반납은 고양시립도서관 및 지하철 무인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고양시도서관센터 http://www.goyanglib.or.kr/031-8075-9208).

 

한편, 도서관센터는 여름을 맞이해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문학, 그림책, 심리학, 과학소설 등 다양한 주제로 13개의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75일 풍동도서관 환상 세계로 떠나는 여행독서토론 모임을 시작으로 대화도서관에서는 76일부터 각자의 속도로 꾸준히 읽어가는 ‘8주간의 독서일주, 77일부터 아람누리도서관 주관으로 이영주 교수의 현대시 관련 강의와 신청자 사연 소개, 시 해석과 함께 감상하는 이럴 땐 이런 시를 준비했다.

 

화정도서관에서는 온라인 플랫폼 을 활용해 자신의 글을 첨삭 받고 퇴고하여 글쓰기 공모전에 도전하는 강좌가 710일부터 열린다. 도서관별 온라인 독서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를 참고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