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4 11:55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제5기 일자리창출위원회 출범 '일자리 추진전략 회의'

기사입력 2020-06-19 18:0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산··연 각계 각층 전문가를 일자리창출 위원으로 위촉한 5기 고양시 일자리창출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시는 지난 18일 일자리창출위원, 일자리 관련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정연수원 가와지볍씨홀에서 제5기 고양시 일자리창출위원회 정례회를 실시했다.
 

 

이번에 출범한 제5기 일자리창출위원회는 기업·업종대표(10), 학계·연구기관(4), 시민단체(3) 및 노인·여성·장애인 유관기관(13) 30명으로 구성돼 고양시의 일자리정책 자문, 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정례회에 앞서 제5기 일자리창출위원회 신규 구성에 따른 위촉식을 거행했으며, 4차 일자리 추진전략 회의와 연계해 실시한 정례회에서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고양시 일자리 정책을 논의하고 향후 위원회 운영 방향에 대해 공유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신규 위촉 위원들은 현장에서 경험한 일자리 문제와 해결 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으며, 일자리창출 위원들 간의 소통과 마인드 향상을 위해 소통에너지 충천을 위한 Fun한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특강도 실시했다.

 

한편, 5기 일자리창출위원회 부위원장으로는 고양시 사회적경제협의회장 이기훈 위원이 선출됐으며, 고양시 일자리창출위원회는 고양시 일자리 창출 종합대책 협의 및 자문, 지역일자리 인프라 구축, 취업·교육훈련·창업지원 제안, 일자리창출 민관 공조체계 구축 등을 목적으로 지난 2011년 처음 구성됐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