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5 16:14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의회 상임위, 고양 덕양구 분구案 의견 못내 '오리무중'

기사입력 2020-06-03 20:11 최종수정 2020-06-03 21:1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3일 오후 집행부에서 올린 덕양구 분구(分區)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을 놓고 논의를 했으나 당일 결론을 내지 않고 오는 금요일까지 상임위 의견을 내기로 했다. 이날 덕양구 분구안()에 반대하는 주민들이 시의회에 몰려들었고 일부는 방청석에 자리하였기에 대부분의 의원들이 불충분한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을 문제 삼았으나, 그 결과는 예상이 어려운 상황이다.
 

 

고양시장이 제출한 덕양구 분구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에 따르면, 분구 추진배경으로 덕양구는 시 전체 기준으로 61.75%의 면적과 43.7%의 인구를 차지, 체계적인 광역행정체제 구축이 필요하고 삼송·원흥·지축·향동지구 입주 및 덕은·창릉 3기신도시로 6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등 덕양구 인구 급증 이로 인한 행정수요도 급증 및 넓은 관리면적으로 인한 행정서비스의 질 저하 우려를 이유로 삼고 있다.

 

이에 현재 덕양구 19개 동()(가칭)덕양북구 10개 동(주교·원신·성사성사고양·관산·능곡·화정화정행주동)(가칭)덕양남구 9개 동(흥도·효자·삼송·창릉·행신행신행신화전·대덕동)으로 분리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열린 안건 심사에서 덕양구 분구(分區)를 한다며 지난 515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 개최한 덕양구 분구 관련 주민설명회에 기껏 122명 참석해 (분구를)찬성했다는 집행부의 설명과 덕양구 분구 찬반을 묻는 여론조사를 놓고 밀어붙이려는 집행부에 대한 시의원들의 문제제기가 주를 이뤘다.

 

박소정 의원은 소수의 주민설명회와 여론조사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며 주민들의 기본 권리인 생활권 문제의 핵심은 교통인데, 이를 충족시키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분구의 기준이 되어야 할 주민편의성이 소외된 졸속 분구안()에 반대한다고 말했다.

 

이규열 의원은 덕양구 분구에는 찬성하지만 겨우 122명이 참사한 주민설명회와 40만명이 넘는 덕양구 주민 중 수천, 수백 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는 너무했다고양시 신청사 선정과 마찬가지로 너무 짧은 시간에 간단히 추진하려는 것은 문제로, 넓고 다양하게 의견을 들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홍규 의원도 형평성에 문제가 있고 의견 수렴기간과 과정이 충분하지 못한 것은 (집행부에서)인정해야 한다“(덕양구 분구)용역 결과가 한쪽으로 치우친, 마치 (정해진 방향으로)몰고가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말했다.

 

채우석 의원은 분구 여론조사가 단순히 찬반을 묻는 것은 위험한 여론조사로, 예를 들어 분구를 하려는데 어떻게 나누는 것이 효율적인가라는 식으로 조사해야 한다주민들의 공감대 형성 후 분구에 나서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주장했다.
 

 

김수환 위원장 역시 “(덕양구 분구가)고양시 발전을 위해 추진하고자 함에도 시민의 불만이 큰 것은 행정이 준비되지 못했고 주민들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기 때문이라 본다너무 갑작스레 진행되지 않았나 생각된다고 밝혔으며 김보경·강경자 의원 역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주민여론 수렴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3일 삼송신원마을연합회 수십 명이 주민 동의 없는 덕양구 분구 철회플랭카드를 들고 시의회를 방문, 일부 회원들은 상임위 회의장에 참관해 지켜보았다. 연합회는 앞서 덕양구 신원마을 주민들의 입장과 제안 방향이라는 성명서를 통해 주민들은 덕양구를 분구하려는 고양시의 계획 자체를 반대하지 않지만 이러한 분구 추진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주도면밀하게 진행돼야 할 것이라며 그럼에도 초창기 삼송지구 택지에 가장 먼저 입주하여 신도시를 일군 신원동 주민들의 어떤 의견도 수렴하지 않고 주먹구구식 탁상공론으로 추진하고 있는 분구 추진계획에 당혹하고 또 분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도농 복합도시 건설이라는 단순 논리로 신원마을을 삼송택지지구에서 분리하는 것은 주민들의 생활권을 무시하는 횡포로, 인구 수 만을 헤아려 남과 북으로 무 자르듯 구획을 짓는 것에 납득할 수 없다우리 주민들은 기왕에 마련된 원안, 즉 남과 북의 분구가 아닌 동과 서로 된 분구로 환원해야 할 것으로, 어디로 가든 당연히 삼송택지지구로 묶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신원동 주민들은 삼송택지지구 개발에 모든 비용을 부담했음에도 분구가 된다면 인근의 공공시설물을 이용하지 못하고 행정 편의도 누리지 못할 것이라며 지금도 주민센터 이전을 둘러싸고 자연부락 원주민들과 갈등을 빚고 있는데 이렇듯 원칙 없는 분구를 강행한다면 주민 갈등은 더욱 첨예해질 것이라고 밝히고 우리는 지역이기주의에 기대는 것이 아니며 사람 사는 세상의 시민으로서 정당한 권리(행복추구권)를 찾으려는 것으로, 우리들의 극히 정당한 주장에 고양시는 졸속으로 마련한 분구안을 폐기하고 새롭게 의견 수렴에 나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156

스팸방지코드
0/500
  • 핌피는그만
    2020- 07- 24 삭제

    저 아라 제가 딱 하고 싶은 말 써놓으신 분이 있네요. 행신 쳐들먹이지 마라. 신원 니들 삼송 창릉에 묶여가고 싶어서 행신을 왜 북구에 팔아 넘기는데? 그냥 신원동도 남구히게 해달라는 말만 해라 남의 동네 팔지 말고ㅉㅉ

  • 원신동과 행정분리 요구한다
    2020- 06- 30 삭제

    삼송지 구라고 새로운 택지지구에 이사 왔더니 삼송이니 조정 지역으로 관리하겠다 세금도 다 걷어가 놓고 이젠 듣도 보도 못한 원신동이랑 묶고 주민센터도 안된다 동분리도 안된다 불편도 신원동 주민들이 감수해라

  • 신원짱
    2020- 06- 23 삭제

    삼송지구를 하나로 묶어서 분구하라. 신원동은 같은 삼송지구내에 있으면서도 그동안 원당동과 신원동이 묶여 행정상으로도 많은 불편을 겪어왔습니다. 덕양구를 분구한다는 것의 취지는 주민들의 행정상 편리함을 가져다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준다는 것에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왜 삼송 지축 원흥지구에서 신원동만 원신동과 묶여 덕양북구로 편입시키려 하는 것입니까? 생활권으로 따지자면 엄연히 삼송 원흥 지축지구에 속하는데 신원마을만 삼송지구에서 분리를 시키는 것입니까? 택지지구 개발로 쾌적한 환경과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아 조정대상지역에서는 해제하지 못한다고 하면서 왜 같은 택지지구내에 있는 신원마을만 제외시켜 구도심이며 생활권도 같지 않은 곳과 엮어 덕양북부로 분구하려는 건지 분노가 치밉니다. 삼송 신원동은 1~10단지로 구성되며 삼송의 시작점입니다. 삼송을 분리 시키지 말아주세요. 또한 주민의 의견을 제대로 수렴해서 분구해주세요

  • 일산동구
    2020- 06- 13 삭제

    현재의 덕양구 분구안 대로 될 경우 고양시는 아마 특별시와 광역시를 포함하여 '구'를 보유한 도시 최초로 각 구가 서로 맞닿아있지 않은 형태로 될것 같은데.. 매우 기형적입니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생활권을 고려하면 최선의 선택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인위적인 구획이라 시 전체를 4분할 할수 있는 타 도시와는 전혀 다른 상황이니까요. 그럼에도 고양시의 기존 도시계획상의 '덕양 남부권'과 '북부권'에 속한 지역, 덕양지역 국회의원선거구와 분구 예정 지역권이 맞지 않는 점은 너무 아쉽습니다. 그리고 신원마을이 삼송신도시 일부라고 하셨지만, 과거 일산구 분구시에 신원마을보다 더 하게 이름 조차도 같은 산들마을의 일부임에도 다른 단지 다 일산서구로 편입될때 혼자 일산동구로 편입된 산들마을2단지의 사례도 있습니다. 차라리 이 기회에 신원지구가 삼송의존성에서 벗어나 독자적으로 성장해서 브랜드가치와 부동산 측면에서 유익하게 만들수 있는 방안을 궁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덕양 분구 초안대로 해주시요
    2020- 06- 12 삭제

    덕양 분구 초안대로 하라!!! 덕양 분구 동 분리 초안대로 하라!! 덕양 분구 동 분리 초안대로 ( 원신. 원흥, 삼송, 지축, 창릉, 덕은)

  • 신원은 삼송지구다
    2020- 06- 12 삭제

    처음엔 같은 다 같은 북구 였소 행신은 남구 였고 처음 초안대로 했으면 허허실실 당신은 가만히 있었겠소? 역지사지 당신도 집값때문에 다시 바뀔까바 여서 거품 물고 있는 거잖소?? 그거 아니면 당신은 왜 여기와서 거품 물고 따지고 있소??

  • 말싸가지좀 자제좀요
    2020- 06- 11 삭제

    덕양구에는 당신들 신원동만 있는게 아닙니다. 불만 있을수도 있고 화 날수도 있는건 알겠는데 왜 행신동을 쳐 들먹여요. 시비거는겁니까? 분구에서 가장 유의한 인구를 가진 성사,화정 9만에 행신 12만이라 둘 합치면 벌써 21만이 넘습니다. 45만 조금 넘는데 이둘만 합쳐도 20만이 넘는다고요. 두 도시는 바로 옆 생활권이긴 하지만 같이 붙여놓는건 불가능한게 맞구요. 불만있으면 님들 주변 지역이랑 시청에다가 거품 물으세요 남의 동네에 시비걸지 말고. 기분나쁘다고 남한테 그럼 지지를 얻겠습니까? 욕쳐먹는거죠.

  • 니미나미
    2020- 06- 10 삭제

    언제부터 시장이 우리 신경 섰다고 기대말아요

  • 신원동은 삼송지구
    2020- 06- 10 삭제

    허허실실님 자기동네 아니라고 막말하네요 삼송쪽에 낀다니..신원동은 삼송택지지구로 개발된 곳입니다 끼는게 아니라 원래 삼송지구에요 분양시 개발분담금 세금 다 내어왔는데 가깝고 새로운 청사 놔두고 멀리 다니라는데 님같으면 그러겠어요???

  • 그건 아니죠
    2020- 06- 08 삭제

    허허실실님 집값이 다는 아니죠 집값에 영향을 줄 사안도 아니고 바로앞 삼송 나두고 저 멀리 일산 바로 옆 대곡 발전이 무슨 소용 이랍니까 신원동에는 수많은 사회적 약자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 분들의 복지나 보건서비스를 생각한다면 효율적이지 못한 분구 계획이 아니기에 반대하는 겁니다.

  • 허허실실
    2020- 06- 08 삭제

    어차피 요새 구청에 갈 일이 얼마나 있다고.. 어차피 다들 솔직히 집값 때문에 그러는 건데, 지금 당장은 삼송쪽에 끼는 게 좋아 보이지만 더 길게 내다보면 대곡지구와 같은 구로 묶이는 게 더 좋다고 본다. 자기 자신의 욕망에 조금 더 솔직해지면 더 나은 미래가 보이는 법.

  • 신원동 할머니
    2020- 06- 07 삭제

    공무원님, 고양시장은 분구 계획 의견을 겨우 122명 주민한테 물어서 이따위로 정책을 실행합니까.실제 거주하는 주민이 아니 누구한테 의견을 묻습니까. 삼송택지 개발할때 신원동은 은평구에 포함시켰습니까! 주민이 낸 세금으로 밥 먹고 살면 제대로 하십시요! 직접 나와서 보십시요!

  • 어이가없네
    2020- 06- 06 삭제

    아니 신원동 주민님들아 그냥 신원동 남구 시켜주세요 하면 되지 가만 있는 행신은 왜 북구로 넣으라고 도배질? 어차피 화정 행신 인구가 제일 많아서 저 둘은 무조건 갈라지게 되어 있음 떼쓴다고 될게 아니에요ㅉㅉ

  • 신원동도 삼송이다
    2020- 06- 05 삭제

    생활권은 삼송동이나 신원동이나 비슷한데 이 위치에서 남,북으로 나누면 신원동의 북구편입으로 인한 반사이익은 삼송동이 다가져가게 되며 이름도 덕양”남”구, 삼송지구로 창릉과 묶이면서 고양 최고의 입지로 부동산가치도 훨씬 상승하게됩니다

  • 주민과 소통하세요
    2020- 06- 05 삭제

    지역을 분할한다는 것이 백년지 대계 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광범 위한 의견 수렴이나 절차 없이 탁상행정으로 결과는 몰아간다는 것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신원동 주민은 원합니다

  • 신원동은 원신동과 행정적 분리를 원니
    2020- 06- 05 삭제

    원신동이라 행정동하에 인적이 드문 외진 곳에 주민센터가 있습니다 개발을 하면 생활권 자체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그런데 왜 행정동 분리를 하지 않습니까

  • 신원동을 남구로 편입
    2020- 06- 05 삭제

    여기 주민들은 사기분양 당한 겁니다. 삼송 원흥 지축지구에서 신원동만 제외하고 덕양 남구로 분구하는 것은 누가 봐도 말도 안 되는 것입니다. 삼송지구 모두 하나의 생활권이므로 생활권대로 신원동 포함 덕양 남구로 분구해야 합니다!!

  • 졸속행정 멈추시오
    2020- 06- 05 삭제

    덕양구를 분구한다는 것의 취지는 주민들의 행정상 편리함을 가져다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준다는 것에 있을 것입니다 행안부는 더 이상 졸속 행정을 멈추고 이에 부합하는 행정을 할 것을 요구합니다

  • 행동 반경 무시한 고양시
    2020- 06- 05 삭제

    5분 거리에 삼송역 10분 거리에 구청 30~40분 거리에 원당역 1시간 거리에 있는 구청 행동반경이 어디를 중심으로 움직여야 합당한가요? 납득이 갑니까??

  • 불 함리한 행정처리
    2020- 06- 05 삭제

    이 지역 주민들..신원동 주민분들의 의견은 전혀 묻지도 않고!!... 아무도 모르게 행정구역을 일방적으로 나뉜다는게 도저히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이렇게 고양시 덕양구안의.. 모든 행정처리가 이런식으로 일방적이고 불 함리하게 이루어 진다면 이 지역 시민으로서 참으로 불행하지 않겠습니까? 정말 황당하고 사기 당한 느낌입니다

  • 덕양 분구 초안대로
    2020- 06- 05 삭제

    제일 좋은 방법은 처음 초안대로 다 돌려 놓으시오

  • 소통하지 않는 고양시 공무원
    2020- 06- 05 삭제

    주민의 혈세로 월급 받아 살면서 소통 없는 행정 날치기 통과 탁상행정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 아닐 수 없습니다

  • 관리책임
    2020- 06- 05 삭제

    고양시가 잘 못 하면 누구에게 책임을 물어야 하나요? 덕양 분구 (덕양남. 덕양북)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 할 것을 고양시에 요구합니다

  • 고양고양
    2020- 06- 05 삭제

    고양시 공무원들보다 주민들이 더 합리적이고 똑똑해보인다. 현분구안이 과연 주민들을 위함이냐 했을때 전혀 아니라는 것. 고양시 공무원이랑 고양시장의 거주지가 어딘지 의심스럽다. 덕양구는 화정생활권과. 삼송생활권으로 나뉘어 움직이는데 그거하나 파악못하고 그동안 행정을 해왔단 얘긴데 그럼 그 피해는 고스란히 주민들 몫이었단 결론..

  • 고양이
    2020- 06- 05 삭제

    명칭을 덕양 동구 서구로 합시다 남구 북구 명칭 반대 합니다

  • 멍청한공무원
    2020- 06- 05 삭제

    진짜 멍청이들이 일하는거 같다 동사무소도 가기 거지같은곳에 있어서 짜증나는데 나와보긴 한거냐?? 진짜 멍청하다

  • 답답
    2020- 06- 05 삭제

    진짜 답답하네요. 집값 북구 남구 뭐 다 떠나서, 그냥 생활 불편을 감수하라니. 여기 이사오고 주민등록하려고 알아봤는데 원신동 주민센터 차 몰고 15분? 갔을 때 황당했던 기억이 납니다. 차 몰고 가야했는데 주차가 편하냐 하면 그것도 아니고.. 여기서 걸어갈 수 있는 원흥역 놔두고 왜 멀고 불편한 곳으로 보내나요. 이번 일 있고 나서야 지금 신원마을이 원당?쪽과 묶였다는 걸 알았네요. 신원동인데 원신동은 또 뭐야? 했었는데.. 그것 참... 여기 신원마을 삼송 1단지 시작지점이잖아요. 그에 걸맞게 삼송동이랑 묶어서 원래 누려야했던 생활 편의 좀 누리게 해주세요. 인감 떼러 저 멀리 숲 가로지르게 하지 말고 보건소랑 체육관 우체국 같은 거 지도 찾고 찾아 다니지 않게...

  • 인내심 폭발
    2020- 06- 05 삭제

    주민의견과 생활권을 무시한 고양시의 일방적인 분구안은 절대로 용납될 수 없다 고양시장과 시관계자들은 말도 안되는 궤변 그만하고 불통과 날치기 행정을 거두어라 신원동은 삼송지구로 신원동에 입주한 주민들은 택지지구 개발시 분담금과 세금을 모두 내어왔다 그런데 돈만 내고 이용은 할 수 없다니? 신원동 주민이 호구냐? 기존안에서 갑자기 바꾼이유 제대로 설명하라 주민들 위에 군림하며 불통으로 독재하는 시장 필요없다 고양시장은 물러나라

  • 신뢰를 잃은 고양시
    2020- 06- 05 삭제

    본인들 일하기만 편한 행정동은 이제 그만 분리하시죠? 신원동 주민들 참을만큼 참았습니다 고양시는 고양시장과 일부 시관계자만 밀고 있는 말도 안되는 분구안 철회하고 기존처럼 생활권에 맞게 행신은 화정 /삼송은 원흥과 묶어 추진하세요

  • 신원동 만세
    2020- 06- 05 삭제

    정말 불편합니다. 분구로 하나의 삼송을 둘로쪼개놓으시는 이유가? 구청을 코앞에두고 먼길을 돌아가라뇨? 좀더 신경좀 써주십시요. 부탁합니다.

  • 거짓말 하는 고양시
    2020- 06- 05 삭제

    고양시청에서 5월 15일, 주민 122인을 모아 진행했다던 주민간담회는 (주민자치조례를)설명하는 자리였고 그때 모인 사람들에게 분구를 할 것이다 라는 안내만 한거랍니다 분구 분리를 위한 주민 설명회 따위는 없었다네요 ㅜㅜ 다 거짓말 이랍니다

  • 똑바로합시다
    2020- 06- 05 삭제

    북구의 가까운 구청 두고 멀리까지 가게 만드는게 시민을 위한 정책인지.. 지금도 덕양구청 가려면 자차없이 힘듭니다. 교통편이 생활권으로 나눠지다보니 신원동사람들은 화정쪽으로 갈 일이 없어요. 시민의 입장에서 정책 제안 부탁합니다.

  • 123
    2020- 06- 04 삭제

    무슨 대의가 있는 것도 아니면서 왜이리 반대하나요? 북이라는 이미지가 생기면집값떨어질까그러나요?선거구도 삼송동과 다른데 나뉘는게 무슨 그렇게 잘못인지 모르겠네요. 구청은 원래부터 멀지 않았습니까?

  • 신원삼송
    2020- 06- 04 삭제

    신원마을이 삼송이 아니라니요!!!!이게 뭔소리입니까? 택지개발비용 다내고 입주했는데 왜 당신들 마음대로 내 살 터전을 나눠놓나요? 고양시 진짜 탁상행정 화가나네요 가만히 있지 않겠습니딘

  • 삼송
    2020- 06- 04 삭제

    나는 여지까지 살면서 두개의 동을 합쳐서 동사무소를 함께 쓰는 것을 보지 못했다 나는 서울에 살면서 공무원들이 있지도 않은 사실과 정책발표를 거짓말 하는 것을 본적이 없었다 나는 세금을 내면서 이토록 돈이 아깝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나는 이 모든 것을 3년간 삼송 아니 고양시라는 무능력한 공무원 집단이 지배하는 이곳에서 다 겪었다 지금까지는 그렇게 해도 순박한 원주민들은 당해도 그렇겠지 하고 넘어가 주었을지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다르다 우리는 삼송인이지 무능력한 고양시와 덕양구 공무원의 노예가 아닌 주체적인 대한민국 자유시민이기 때문이다 시민에게 거짓말한 공무원을 처벌하라 시민을 외면하고 찍어 누른 이재준을 퇴출하라

  • 투게더삼송
    2020- 06- 04 삭제

    삼송을 찢어놓지마라 돈 받은거야? 어디서 말같지도않은 정치를 하고있어

  • 신원동이 동네북인가요
    2020- 06- 04 삭제

    누구 맘대로 신원동을 여기 붙였다 찢었다 하시나요. 주민들 마음에 상처되는 행정만 하고 계시네요들.

  • 삼송사람
    2020- 06- 04 삭제

    삼송은 하나다 왜 나누냐? 누구맘대로?? 니들이 뭔데 나눠!!!

  • 삼송동
    2020- 06- 04 삭제

    삼송지구로 만들었으면 하나로 가야지 왜 나누나요???? 그리고 생활권역으로 나누었다고 하는데 생활은 해보셨는지..... 참 할 말 없는 행정이네요 분구를 하는데 구민들 의견 수렴도 안하고 고양시청에서 근무하는 분들은 누구를 위해 일하는 분들입니까???

  • 삼송 신원마을 주민을 우습게 보지 마
    2020- 06- 04 삭제

    장난합니까..전형적인 탁상행정.밀실행정...입니다..뉴스에서 본거같은 할말은 많지만...사실이 아니길 바랍니다..대신...시장님...주민 의견좀 들으세요..검찰보다 주민소환 먼저 당하십니다

  • 삼송하나
    2020- 06- 04 삭제

    신원동이 삼공택지개발의 시작인데 신원동만 삼송지구에서 분리?! 주민 122명 불러 의견 수렴했다는건 거직말오 판명났다던데 이에 대해 후속기사 요구합니다 어느 시대인데 주민을 상대로 거짓말 하나요? 신원동만 반대한다고요? 삼송 모두가 반대합니다

  • 삼송동
    2020- 06- 04 삭제

    저는 신원동 주민은 아니지만 삼송동 주민으로써 신원동을 자주 왔다갔다 동네처럼 이용하고 있어요. 신원동은 당연히 삼송이라고 생각하며 지냈는데 분구라니요?? 갑자기 이게 무슨 말인가요?????? 정말 이해가 안되서 여기 댓글 다네요 신원동 사는 분들은 얼마나 어이가 없을까요

  • 삼송찐주민
    2020- 06- 04 삭제

    삼송지구 주민들은 신원마을과 나누어 분구되는 것을 절대 원하지 않는다. 이따위 소통도 없는 탁상행정 집어 치워라.

  • 삼송동주민
    2020- 06- 04 삭제

    저는 삼송동 주민입니다만 신원동이 다른 삼송지구와 다른 행정구역으로 묶인다는게 당최 이해되지 않습니다. 애초에 신원동은 가까운 삼송동에 묶여서 행정업무를 봐도 될것을 왜 원신동이랍시고 아무 상관도없는 원당동과 묶어놓습니까? 이런게 바로 전형적인 탁상행정이 아닌지요. 신원동 행정동을 삼송동으로 변경하고 같은 덕양남구(가칭)으로 편입하세요!

  • 탁상해정아웃
    2020- 06- 04 삭제

    전형적인 탁상행정. 책상앞에서 정치하지 마시고 직접 둘러보시길. 주민들편한 분구라며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수가! 누구를 위한 분구인가요. 주민을 위한다면 졸속처리는 철회하십시요.

  • 신원동과 원당동을 묶지마라
    2020- 06- 04 삭제

    삼송택지지구 개발의 시작인 신원동을 왜 원당동과 묶으려고 하냐? 원신동으로 묶은 것부터 잘못된 것이고, 분리해야 한다.

  • 신원동 주민
    2020- 06- 04 삭제

    주민들 의견을 듣지도 않고 마음대로 선긋는 탁상행정하지마세요. 주민들 의견이 뭔지도 모르면서 주민을 위한 행정을 한다고 생각하는건 오만입니다. 삼송지구로 개발했으면서 이제와서 신원동만 분리를 하다뇨. 절대반대 입니다!!!!!

  • 신원동은 당연 삼송지구
    2020- 06- 04 삭제

    신원동은 동이 생길때부터 삼송택지지구에 개발된 동인데, 삼송지구에서 분리된다는게 말이 됩니까? 고양시장과 고양시 공무원들은 무슨 생각으로 일들을 하시는지.... 신도시 신원동을 구도심에 묶어버리는 분구는 절대 찬성할 수 없습니다. 주민 의견 수렴도 하지 않고 진행하는 탁상행정 절대 반대입니다.

  • 덕양구 분구 제대로
    2020- 06- 04 삭제

    삼송지구로 개발 해놓고 같은 삼송을 구를 다르게 만드는게 말이 됩니까! 분구하려면 합리적으로 제대로 해주세요. 주민 의견 조사도 제대로 하지않고 독선적으로 하지 마세요

  • 신원동은 삼송지구
    2020- 06- 04 삭제

    신원동이 삼송지구라는건 신원동 사는 개도 아는 사실인데, 이제 와서 삼송지구에서 신원동만 빼는 이상한 분구는 도대체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 똥같은 발상인가요?

  • 삼송지구일등공신신원동
    2020- 06- 04 삭제

    신원동은 같은 삼송지구내에 있으면서도 그동안 원당동과 신원동이 묶여 행정상으로도 많은 불편을 겪어왔습니다. 덕양구를 분구한다는 것의 취지는 주민들의 행정상 편리함을 가져다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준다는 것에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왜 삼송 지축 원흥지구에서 신원동만 원신동과 묶여 덕양북구로 편입시키려 하는 것입니까? 생활권으로 따지자면 엄연히 삼송 원흥 지축지구에 속하는데 신원마을만 삼송지구에서 분리를 시키는 것입니까? 택지지구 개발로 쾌적한 환경과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아 조정대상지역에서는 해제하지 못한다고 하면서 왜 같은 택지지구내에 있는 신원마을만 제외시켜 구도심이며 생활권도 같지 않은 곳과 엮어 덕양북부로 분구하려는 건지 분노가 치밉니다. 삼송 신원동은 1~10단지로 구성되며 삼송의 시작점입니다.

  • 고양시장아웃
    2020- 06- 04 삭제

    고양시장 불통은 알아주어야 합니다. 도대체 시장되고 한 일이 뭔가요? 이미 기존에 진행중이던 일조차 모두 보류시키고, 삼송지구 도시계획은 인지하고 있는건지 의문입니다. 도대체 시장은 왜 주민들과의 소통을 하지않는 건가요? 제1당을 등에 없고 무능의 소치입니다. 제발 일 좀 하십시오,

  • 신원동주민
    2020- 06- 04 삭제

    신원동은 같은 삼송지구내에 있으면서도 그동안 원당동과 신원동이 묶여 행정상 불편을 많이 느껴왔습니다. 생활권으로 따지자면 엄연히 삼송 원흥 지축지구에 속하는데 신원마을만 삼송지구에서 분리를 시키는 것입니까!! 저희집 아파트이름도 삼송동일스위트2차 입니다. 삼송지구라고 알고 분양받은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택지개발로 쾌적하고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아 조정대상지역에는 해지하지 못한다고 하면서 왜 같은 택지지구내에 있는 신원마을만 제외시켜 구도심이며 생활권도 같지않은 곳과 엮어 덕양 북부로 분구 하려는 건지 이해할 수 가 없습니다. 원신동을 하루 빨리 신원동과 분리하고 덕양남구로 편입해줄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 삼송시민
    2020- 06- 04 삭제

    이래도 되는겁니까?? 삼송으로 이사와서 생활에 만족하며 잘 살고 있는데 갑자기 이게 왠일 입니까? 분구라니요.. 주민회의하셨다구요? 정작 신원동이 분구되는데 신원동 주민은 한명도 없었다지요?주민의견 무시하는 이런 행정은 정말 말도 안됩니다. 다시 의견 수렴하셔서 처리되었음 합니다.

  • 신원동주민
    2020- 06- 04 삭제

    공무원님들.고양시장님. 왜 주인을 무시하고 어디에다 의뢰해서 이런 엉터리 행정을 하십니까! 삼송지구에서 신원동만 빼버리고 어느기관에 의뢰해서 이따위 말도 안되는 선을 그어놓고 의견수렴이라는 거짓말을 하시나요.

  • ㅇㅇ
    2020- 06- 04 삭제

    과연 행정구역이 문제일까.. 일산 신도시는 행정구역상 동/서로 나뉜 것 때문에 분열이 되었는가??? 오히려 경의선을 중심으로 신도시와 비 신도시로 나뉘어서 철저히 분열이 되었지. 대규모 택지지구들은 태생 자체가 하나의 공동 이익집단이라 무슨 짓을 해도 분열되기 힘들고, 신도시와 비 신도시 지역은 하나의 행정구역으로 아무리 묶어 놔도 각종 차별적인 시선과 끊이지 않는 님비, 핌피로 하나가 되지 못한다는 걸 일산이 잘 보여주고 있음.

  • 삼송인
    2020- 06- 04 삭제

    덕양구 이전에 일산동구에 살았는데 일산은 분구할때 몇년간 주민의견 청취하고 분구했어요 그만큼 중요한 사항이니까요 코로나핑계로 주민의견도 안듣고 자기들끼리 쿵짝쿵짝해서 122명불러놓고 할까말까한게 의견청취입니까? 누가 빨리하라고 재촉하는것도 아닌데 주민의견도 듣고 조정잘해서 분란없이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2020- 06- 04 삭제

    고양시 공부원님들 제발 생각좀 하고 일합시다. 말도 안되는 삼송지구 분리 말고요. 공무원들만 아는 원신동을 하루빨리 신원동, 원당동으로 법정동에 맞게 바꿔 주세요. 삼송신도시 만든지 8년이 지나도 동분리 하나 제대로 못하면서 사고는 치지 맙시다.

  • 삼송시민
    2020- 06- 04 삭제

    기사 감사합니다. 제발..... 삼송신원마을 주민들 의견을 무시한 이런 말도 안되는 분구가 되지 않도록 더 관심 가져주시고 후속기사도 계속 부탁 드립니다. 오늘도 저희 주민들은 시의회에 나가 있습니다.

  • 삼송은하나
    2020- 06- 04 삭제

    이렇게 많은사람들이 소리를내서 들어보라고하는데 이재준시장이 이러한 의견들을 무시한다면 그건 진짜 조사해봐야한다 이런 밀어붙이기식 행정 과연 무었때문일까

  • 분구반대 청원!!
    2020- 06- 04 삭제

    분구 반대합니다. 청원 동참 부탁드립니다. https://petitions.gg.go.kr/view/?bs=3&mod=document&uid=12028

  • 분구안변경된사유
    2020- 06- 04 삭제

    수년동안 도시기본계획에서 신중히 검토되었던 안이 어떤사유도없이 전면교체의 현재 웃음도안나오는 구역으로 바꾸고 코로나 시국에 졸속으로 처리하였던 의도는 무엇인지요? 수행용역사, 말단공무원의 작품은 물론 아니겠지요? 이는 심히 파고들어 진실을 찾아 널리 알려야겠습니다.

  • ㅋㅋㅋ
    2020- 06- 04 삭제

    분구 찬성합니다^^

  • 2020- 06- 04 삭제

    삼송지구를 반으로 갈라놓는 현재 분구안 완전반대 삼송지구를 반으로 갈라놓는 현재 고양시의 분구안을 완전 반대합니다. 삼송지구는 하나의 생활권입니다. 신원동만 북구로 편입시키려는 탁상행정, 졸속행정 당장 그만두시고,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 잘 들으세요
    2020- 06- 04 삭제

    원신동은 행정동이고요..행정 편의상 그냥 그렇게 부르는. 법정동으로 명확히. 원당동,신원동으로 나눠있어요. 행정하시는 분들이 그거 모르세요? 편의상 그냥 행정하시는 공무원 나으리들께서 그렇게 불렀을뿐. 주소처보시고. 주민들 원신동이이라 인식할때는 그놈의 주민센터갈때. 지어줘야할 신원동 주민센터 안지어주고 세금만 꼬박꼬박 받아간 그 주민센터 갈때만 어그래? 했을뿐인거 다 아시잔아요?

  • 신원동을 덕양남구로 편입해라
    2020- 06- 04 삭제

    분양가에 삼송지구 개발비용 신원동사람도 다 분담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LH가 삼송공용부지 개발만다는 조건으로 이익을보고 지금실행하지 않으니까 삼송역에서 업무를 보고있다고들었어요. LH부당함은 따지면서 정작 이재준 고양시장은 신원동주민들의 억울함은 보이지않는지 따져묻고싶네요. 신원동이 언제까지 원신동에 꼐서 갈건가요.처음원안대로 신원동을 삼송지구(덕양남구)로 편입시켜라

  • 고양시 졸속행정!!
    2020- 06- 04 삭제

    신원마을은 삼송택지지구 개발로 만들어진 지역입니다. 삼송택지지구 중 첫 단지가 신원동 삼송 1단지부터입니다 지금까지 원신동 행정동으로 구분되어 있어 주민센터도 멀리 있어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생활해 왔는데, 이제 아예 구를 분리 시키고 원당쪽으로 편입을 시키다니요. 모든 생활권이 삼송지구 덕양남구 인데 덕양북구로 포함시키면 주민들이 불편해 질 것이라는 생각은 못하는건가요? 분구의 취지가 주민들 편의를 위해서 인만큼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주민들의 의견 수렴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고양시의 졸속행정에 강하게 항의 합니다.!!!! 신원동을 원신동과 행정상 분리시켜주세요! 신원동을 덕양 남구로 편입시켜주세요!

  • 각성하라
    2020- 06- 04 삭제

    이재준시장은은 왜 면담도 안해주나요. 뭐가 말못할 사정이 있나요. 이참에 신원동하고 원신동하고 분리하세요.왜 자꾸 원신동에다 신원동을 넣으려구 하나. 신원동은 삼송지구개발로 입주한 주민들입니다. 말도안되는 신원동쏙빼서 북구라니 누구의 생각인가 ? 결사반대한다. 각성하라,

  • 풍선
    2020- 06- 04 삭제

    행신동을 빼서 북구로, 원신동을 빼서 남구로 편입해야 합니다. (이름은 동서,남북이든 아무 상관없음, 삼송을 하나로 묶어야함) 같은 생활권끼리 묶어야죠. 뭐 이런 개같은 경우가 다 있습니까? 진짜 고양시 공무원들 일 제대로 안합니까?

  • 덕양구민
    2020- 06- 04 삭제

    여러 일들로 고생 많은것 알지만. 혹 담당 공무원이 외국에서 온 분인지... 아니면 타지역 분인지.. 아니면 본인이 속한 곳 유리학 한 것인지. 담당 공무원 비리가 있는지 그것도 조사해 봐야 할것 같네요 참 독특하게 분구 하셨는데.. 자로 재듯 정확히 반으로 나누고 동까지 바꾸시죠?

  • 풍류시
    2020- 06- 04 삭제

    제발 탁상행정 좀 그만 하시고, 주민의견 좀 청취하세요... 주민소환제 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삼송주민
    2020- 06- 04 삭제

    쉬운길 참어렵게도 가네...원당하고 신원동 그냥 깔끔하게 분리하면될걸... 애초에 논밭밖에 없던시절 주민수가 없어서 행정동으로 합쳤다치자...그게 무슨 성경문구라도 되냐...때가 되면 바꿔야 될걸..그걸 고수하네... 오금초는 남구인데 학생들은 북구에 사네 ㅋㅋㅋ 지도를 보면 더웃긴게 한강변 행주내동이 북구, 북한산밑에 삼송동이 남구... 초딩들한테 가르라고 해도 이렇게 못가르겠다. 무슨 카르텔 있지? 안그러고는 이해를 몬하게따

  • 심수리
    2020- 06- 04 삭제

    삼송택지지구로 분양받아서 분명히 삼송지구로 알구 입주해서 살고 있습니다. 주민센터도 여기가 아닌 다른곳으로 가서 업무 보는것도 억울한데 왜 신원동이 남구가 아닌 북구로 들어가나요? 동네를와서 한번이라도 둘러보고 일을 했나요? 가만히 앉아서 눈으로 둘러보고 주민들은 1도 고려하지 않고 대충 선 긋기만 한거아닌가요? 주민들을 위해서 일하라고 그 자리에 있는겁니다. 누구보다 여기 신원동 주민들의 불편의 소리를 듣고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생각해주십시요

  • 덕양구민
    2020- 06- 04 삭제

    삼송지구 분양시 8,9,2,3단지 먼저 들어와서 아무것도 없던 곳에 터잡고 살았죠. 편의시설,행정시설,문화시설은 고사하고 모든것이 없었던 곳에 최근 10단지까지 입주하고나니 이제 행정구역을 정한다더니 신원마을을 삼송지구에서 빼 따로국밥을 만든다? 졸속무능 행정의 표본이요!!

  • 잘못건드렸어
    2020- 06- 04 삭제

    신원동은 삼송택지개발이후 제일 처음 준공되어 입주시작한 동네입니다 삼송의 시작이였던 신원동을 이제와 반토막내서 남구 북구로 갈라놓는게 말이 됩니까? 지역일을 이리도 못하는분이 일을 하고있다는게 경악스럽습니다 지도만보고 일하지 말고 발로뛰고 주민들의 목소리좀 들으세요

  • 열불난다
    2020- 06- 04 삭제

    우리는 애초에 삼송지구로 개발되어 입주한 것입니다. 이제 와서 왜 신원동만 북구로 묶여야 하나요 ~안그래도 북삼송이라고 소외되어 왔는데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요~우리는 덕양북구 절대 반대이고 왜 신원동만 쏙 빼서 북구로 하는지 납득할수 있도록 설명하시요~누구한테 설문조사를 했는지 왜 숨어서 하는지 똑바로 밝혀라

  • 모이또
    2020- 06- 04 삭제

    주민 의견 듣지도 않고 졸속탁상행정 일삼는 고양시는 제발좀 생각좀하고 업무처리를 하세요 주민들 무시하는 행정이 말이 됩니까?

  • 이은송
    2020- 06- 04 삭제

    정말 분통이 터집니다 말도 안되는 이재준시장 행정 능력에. 주민 여러분 너무 감사합니다

  • 여행자
    2020- 06- 04 삭제

    지도만 보고 선을 구분해서 기존의 삼송신도시인 신원동을 빼고 뜬근없는 행신을 왜집어넣고 정말 말도안되는 행정입니다.투명성과 공정성을 갖고 다시실사하여 올바른 행정하십시요.신원동은 삼송지구입니다.억울한 일이 절대 없게 해주십시오.

  • 화가난다
    2020- 06- 04 삭제

    신원동 주민들을 개호구로 생각하나.삼송지구 개발분담금은 내라고하고 니들은 삼송지구에서 빠지라는게 말이되냐? 이 미친 공무원들아.일 제대로 해라.

  • 2020- 06- 04 삭제

    도의원밖에 이력이 전무한 이제준은 뽑으면 안된다던 토박이들의 조언을무시한 내발등내가찍는 결과가 참담하네요

  • 삼송주민
    2020- 06- 04 삭제

    이런 졸속행정 때문에 공무원님들이 욕을 먹습니다.주민을 무시한 행정을 나만 피해 안보면 된다는식 때문에. 신원동을 삼송지구로 함께 묶어서 택지개발 한거잖아요. 주민을 무시한 행정은 표로 심판 할겁니다.2년 금방갑니다

  • 피땀세금
    2020- 06- 04 삭제

    피땀흘려 벌고 낸 세금으로 이런 졸속행정을 하시다니...어이가없습니다 휑한 땅 일굴때부터 꼬박꼬박 세금냈더니 주민을 뭘로보고 어이가 없어 생전안달던 댓글 분해서 답니다

  • 고양시
    2020- 06- 04 삭제

    세금이 아깝다.. 고양시장은 아무나 할수있나봐요. 신원동이 삼송택지개발지구로 여기서부터 1단지 시작인데,,,,,,, 무식해서 용감한가?

  • 2020- 06- 04 삭제

    고양시가 고양시했네라는 생각밖에 안드는 졸속 행정처리네요...행정소송을 해서라도 삼송지구에 분양받은 신원마을 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요즘 세상에 이딴식으로 일보는 공뭔이 있다니...개탄스럽다...고양시도 갈아엎어야할듯..

  • 주민
    2020- 06- 04 삭제

    이 안이 얼마나 주먹구구식이냐면 신원동만 북구고 오금동 삼송동이 남구면 삼송지구 1~4단지, 주택지구, 10단지 아이들은 남구의 오금초로 등교하게 된다. 그리고 어딜봐서 한강변에 있는 행주내동이 북구고 북한산 밑에 삼송이 남구냐? ㅋㅋㅋ

  • 신원마을은 삼송아닌가?
    2020- 06- 04 삭제

    신원마을 주민들 주장 구구절절 다 옳네. 신원마을이 삼송과 분리되는게 말이 됨? 거기 아파트 삼송 1단지부터 모두 신원마을에서 부터 시작되던데. 공무원 다 그만둬라. 뭐 좀 알고 일 해야지.

  • 정신차려 고양시!
    2020- 06- 04 삭제

    신원동은 삼송신도시 입니다. 삼송신도시가 아니라면 왜 삼송과함께 조정지역으로 묶으셨나요? 실제 구민의 생활환경과 여건은 전혀 고려하지 않은 탁상행정! 해당 공무원부터 파면하고 신원동을 다른 삼송동 등과 같은 구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 이진선
    2020- 06- 04 삭제

    신원동은 삼송택지개발 지구인데, 신원동만 쏙 빼서 북구 편입이라니 어이가 없습니다. 삼송지구는 신원동에서부터 1단지 시작입니다. 분구 지정은 꼭 삼송지구와 같이 가야합니다! 그리고 실상은 동,서로 갈라놓고 북구 남구도 웃기는거 아시져????

  • 위원님들은 잘 알고계시네요
    2020- 06- 04 삭제

    효율적인 행정 주민들의 편의를 생각한 분구..... 행신동은 생활권이 화정인데 신도심들인 남구로 편입되어 삼송지구와같이 원흥남구청을 이용하고... 삼송택지로 같은 분양금 낸 신원동은 삼송지구인대 삼송역이용하고 생활권도 삼송인데 ㅋㅋ 구도심 화정으로 북구청을 이용하라는게 말이됩니까 ....진짜 생각할수록 어이가 없네요 ㅋㅋ

  • 생각이있는건지없는건지
    2020- 06- 04 삭제

    도대체 무슨생각으로 이런말도안되는 안을 내서 졸속진행하려는건지 ? 불통으로 일관하는 고양시장님 무슨 비리라도 있는겁니까 아니고서야 이런 말도안되는 안에 분구는 원래 주민들 의견을 묻는다던데 ? 주민들이 이렇게 반대하고 나서는데도 왜 ? 듣지 않고 밀어붙이시는 건지 참으로 의문스럽습니다 그동안도 이재준님의 행보에 시민들은 불만에 쌓여가고 있는데 삼송역 앞에 소통한다는 천막은 세금내고 왜 지어놓으셨어요 ? 찾아가도 만나주지 않으시고 전혀 소통할 생각이 없으신 것 같은데 ? 이제 최악의 정점을 찍으려 하시나요? 주민들은 바보가 아님니다. 제대로된 안을 조속히 발표하세요

  • 비상식적인 고양시
    2020- 06- 04 삭제

    말도안되는 졸속행정으로 주민들을 힘들게 하는 고양시 고양시는 점점 퇴화되고있답니다. 신원동은 삼송신도시안의 한 동인데, 행정상 구도심 원신동과 묶여 주민센터조차 논밭있는 언덕의 허름한 곳으로 가야하는 불편을 감수하며 살고있는데 민원조차 묵살되고있고, 이제는 분구조차 어이없이 한다고하니 주민들이 참고참다가 더이상 참을수가 없지요 .

  • 고양시민
    2020- 06- 04 삭제

    삼송택지로 분양한 신원동만 북구로 분리하는 말도안되는 분구계획 주민들 의견은 묻지도않고 문의전화도 받지않고 시의원면담도 결렬 불통으로 일관하는 이재준시장은 이제라도 민심을 듣고 소통하여 상식적인 분구를 진행하길 바랍니다 행정도 분구도 모두 주민들을 위한것이지 시장 본인을 위한것은 아니라는점을 명심하십시오

  • 신원마을은 삼송신도시입니다
    2020- 06- 04 삭제

    삼송신도시는 1단지에서 24단지까지인데 왜 이런것까지 싸워야합니까 관계자가 직접와서 둘러보세요 동사무소부지도 그냥방치되어있고 초창기에 동산동살까 신원동살까하다 이쪽으로 왔는데 아주 땅을치고 후회하게 만드네요 기본적인것까지 힘들게 투쟁하게만드는 신원마을주민들로 만들지마세요 시정될때까지 끝까지 갑니다

  • 신원동거주자
    2020- 06- 04 삭제

    신원동 주민입니다. 신원동도 삼송지구입니다. 탁상행정으로 분리시키려 하지 마십시요 차로 5분이면 가는 구청을 버스로 한번에 못가는 자차로 20분이 넘게 걸리는 화정으로 가라니요;; 도대체 뭐하자는 건가요? 다른안에서 갑자기 바뀐 이유가 궁금해지네요. 부디 신원동 주민의 의견도 수렴해 주세요

  • 122분토론
    2020- 06- 04 삭제

    덕양주민=최소40만명.그 중에 122명을 환산하면 0.03%임. 이건 거의 로또수준인데요. 와~122명이 급궁금해짐.

  • 송율
    2020- 06- 04 삭제

    반드시 복수한다. 어디서 감히 신원마을을 덕양북구로? 실사 한번이라도 나와봤어? 이런일은 책상위에서 하는게 아니라 직접 나와서 해야해 날씨 덥다고 사무실에서 일처리 하는건 옳지 않다. 반드시 지켜볼께. 그리고 책임을 물을께.

  • 신원동입주자
    2020- 06- 04 삭제

    5분거리 원흥역 구청 놔두고 30분거리 화정역 구청에 가서 일보라는게 말이 되나요..

  • 신원동 김씨
    2020- 06- 04 삭제

    122명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근거가 될 만한 자료들을 제시해주십시오! 그리고 왜 갑자기 현안이 변경되었는지도 밝혀주십시오

  • 삼송지구 신원동
    2020- 06- 04 삭제

    신원동을 포함한 삼송지구는 지역번호 02를 쓰는 지역입니다. 여기를 또 남북으로 나누면 덕양구 공무원들도 할 일이 복잡하고 많아지실텐데..그건 알고 계시는지요? 책상에 앉아 덕양구 지도에 선가르기하지 마시고 발로 뛰어다녀보세요.왜 신원동이 삼송지구에 묶여 남구로 가야하는지를 단번에 알 수 있을겁니다. 원신동에서 신원동을 분리이켜주시고.주민센터건립과 덕양남구로 지정해주시며 삼송지구에서 신원동을 분리시키지 말것을 요합니다

  • 신원동주민
    2020- 06- 04 삭제

    기자님!!!!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고양시민들은 일산구며 덕양구며 이재준 시장에게 이런 불합리한 일들을 겪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갑작스럽고 황당하게 분구를 진핸하려는 이유가 무엇인지 후속기사 부탁드립니다!!!!!

  • 개빡쳐
    2020- 06- 04 삭제

    다른 안들도 있었는데 갑자기 한달여 사이에 급변경된 사유가 무엇인지 밝혀주세요!!!!

  • 조윤정
    2020- 06- 04 삭제

    신원동을 지금까지 삼송으로 묶어 놓고는 이제 와서 이게 뭡니까? 공무원들 편하자고 무 자르듯 행정을 이렇게 엉망으로 할 수 있습니까?

  • 신원동주민의견 수렴이 답이다
    2020- 06- 04 삭제

    우리가 원하는 신원동은 예전에도 그랬던것처럼 삼송지구입니다 세금 나누려 편을 짜셨나요? 주민의 의견을 묵살한 남구북구 둘로 나누지 마십시요 주민의 의견을 듣고 따라주십시요

  • 찐삼송
    2020- 06- 04 삭제

    이딴생각은 누구머리에서나온걸까?사전조사122명누군지 명단공개해? 이재준측근들인가? 122명 조사대상중 신원마을사람은 몇명이 들어갔는지 똑바로밝혀라 못밝히면 돈먹은거아니냐

  • 신원
    2020- 06- 04 삭제

    뭘위해나누는건가? 시민의 편의를위해 일해야하는 공무원들이 불편만가중시키는 말도안되는 짓을하는건 왜그런건가?불통행정 가만안둔다 절대

  • 유지
    2020- 06- 04 삭제

    우리아파트이름 바꿔야하냐? 삼송동일스위트인데 이것도바꿔야하냐고 니들맘대로 뭐하는짓이야?누굴위한행정이야?세금걷어 할짓없어서 이딴 말도안되는 분구나누기하는거냐?공무원들 정신차려 삼송전철역 버스정류장도 지들맘대로 이전해놓고 의자하나못만들어주는 거지같은 행정을하면서 니들은 주민편의가아니라 불편을위해일하냐

  • 신원동주민
    2020- 06- 04 삭제

    원신동과 신원동 분리하고 신원동 주민복합센터 설립하고 신원동은 원안대로 남구에 편입해야 정상적인 행정입니다.

  • 불통행정 고양시장
    2020- 06- 04 삭제

    고양시 덕양구 분구는 주민들과 소통 후 결정하라. 신원동은 삼송지구다. 밀어붙이기식 불통행정 고양시장은 반성하라.

  • 신원동은 삼송지구
    2020- 06- 04 삭제

    분명 원안은 덕양구가 동서로 분구된다 했던 것같은데 그리고 그게 생활권 고려한 합리적인 안이었는데 누가 장난쳤음? 신원동은 삼송지구로 택지조성 분양해놓고 코앞에 있는 삼소 두고 왜 구청민원은 화정까지 가야함?

  • 임섯남
    2020- 06- 04 삭제

    안녕하세요 신원동 주민입니다 분양당시 저희는 삼송택지지구 분담금을 납부하고 입주했는대 이제와서 북구로 편입되서 우리가 낸 세금혜택도 못받고 교통도 불편한 화정까지 다니라고요 왜? 그래야 되나요 원흥은 걸어서 다녀도 되는데 자차가 없으면 차를 몇번을 갈아타고 다녀야하는 화정으로 다니고행신은 화정이 가까움에도 원흥으로 편입되고 누구 머리에서 나온 발상인가요 그럼 신원동은 왜?구조조정대상이 될까요 졸속행정 탁상행정 눈에보이는 뻔한얘기

  • 지켜본다
    2020- 06- 04 삭제

    삼송지구가 생활권이고 집앞에서 언제든 마을버스로 삼송역에 있는 주민센터가 이용가능함에도 불편하기 짝이없는 원신동이란곳 주민센터를 이용44kwn해야한다. 이게바로 생각없이 책상에 앉아서 일하는 시장 때문입니다. 본인업무에 최선을 다해 임하길.. 졸속,탁상. .답답하고 한심하기 짝이없ㅅ64 손바닥으로 해를 가리는건 잠시이니 나타나서 시민들 의견 수렴하는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라

  • 더불어민주당은 줄행랑이 특기
    2020- 06- 04 삭제

    대통령은 소통을 내세웠는데 그 여당은 소통은 커녕. 소통자리만 생기면 36계줄행랑! 줄행랑도 특기라고 대단들하네! 이번에도 주민들이 이야기좀 하자할까봐 또 도망쳤다면서요? 은평구 김OO도 줄행랑과 불통이 특기라던데. 당신의 그 자리는 주민의 소리를 대변하는 자립니다. 주민들을 무시하고 지시하는 자리가 아니고요. 당신 월급도 주민들 주머니서 나가는겁니다. 무슨 이득이 당신한테 생기길래 줄행랑 이십니까. 이 말이 억울하다면 왜 그렇게 갑자기 원안을 뒤집어서 정한건지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십시요.

  • 트럼프
    2020- 06- 04 삭제

    대한민국 20대 대통령선거 12,200명으로 선거 치뤄라ㅋㅋㅋ

  • 빌게이츠
    2020- 06- 04 삭제

    아니 도대체 압축프로그램을 뭘쓰길래 400,000을 122로 압축하나? 쩌네 고양시ㅋ 우리나라 대통령 뽑을때도 유권자 40,000,000명 이라할때 12,200명 대선해라ㅋ

  • 주먹구구식
    2020- 06- 04 삭제

    주민의 의견은 무시하고 그 누군가의 입맛에 맞게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 부치고 있는 이재준 시장님 고양시는 어떻게 해서 이런 말도 안 되는 분리를 한 것인지 명명백백 하나도 빼지말고 확실하게 조목조목 다 바뀐 이유를 주민들에게 상세히 밝힐 것을 요구한다

  • 조몬
    2020- 06- 04 삭제

    신원동 주민입니다. 주 생활권은 삼송역 인근입니다. 원당은 도대체 어딥니까? 신원동임에도, 원신동으로도 불리며 혼동되고 불편한 점이 한두 개가 아니었습니다. 주민센터는 차 없는 사람은 도저히 갈 수 없는 곳이었고요. 그런데 이제 구청까지요?? 네? 신원동에서 원흥역, 걸어서도 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화정이요? 지척에 구청을 두고 또 자차 없이 못 가는 곳으로 가라고요?! 도대체 뭐하는 짓인가요. 탁상행정이란 말만 들었지, 이렇게 체감해보긴 생전 정말 처음입니다!!!! 바로 잡아 주십시오!!!

  • 김성준
    2020- 06- 04 삭제

    122명? 어디누구고...실체는 있나..ㅉㅉ 담엔 걍 동전 던지기해서 앞면 나와 분구안 결정됐다라 해라.

  • 반상회 하셨나요?
    2020- 06- 04 삭제

    덕양구 주민이 40만명이나 되는데 주민 설명회 인원이 고작 122명 ? 졸속 설명회 고양시는 어떻게 해서 이런 말도 안 되는 분리를 한 것인지 명명백백 하나도 빼지말고 확실하게 조목조목 다 바뀐 이유를 주민들에게 상세히 밝힐 것을 요구한다

  • 시장은 머하는 사람인가?
    2020- 06- 04 삭제

    주민들 의견은 하나도 반영안된 졸속행정 밀어부치고 시민 위에 군림하고 도망다니기 바쁜 시장은 필요없다 주민들 의견 청취하고 다시 처리해라

  • 소통하지 않는 고양시
    2020- 06- 04 삭제

    이 지역 주민들..신원동 주민분들의 의견은 전혀 묻지도 않고!!... 아무도 모르게 행정구역을 일방적으로 나뉜다는게 도저히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이렇게 고양시 덕양구안의.. 모든 행정처리가 이런식으로 일방적이고 불 함리하게 이루어 진다면 이 지역 시민으로서 참으로 불행하지 않겠습니까? 정말 황당하고 사기 당한 느낌입니다 주민의 혈세로 월급 받아 살면서 소통 없는 행정 날치기 통과 탁상행정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 아닐 수 없습니다

  • 나이것참
    2020- 06- 04 삭제

    122명 찬반 투표로 ㅋㅋㅋㅋ 60만명 덕양구를 지들멋대로 잘라놓고 그냥살아라? 아..... 삼송택지 지구를 남구, 북구로 갈라놓고 그냥 살아라? 아..... 무슨 뒤에서 얼마나 로비를 쳐 잡수셨길래 덕양구를 이렇게 나눠놓습니까? 코로나때문에 찬반투표 122명이나 부르셨어요? 그냥 12명 불러놓고 하지 뭘 그리 많이 불렀대? 집단감염 되면 어쩌려고? 더도말고 삼송지구는 쪼개지 말아라 쳐 잡수신티가 너무난다

  • 곰빙빙
    2020- 06- 04 삭제

    원신동에서 신원동 분리해달랬더니 이게 뭔 헛소리들이냐! 신원동은 처음부터 삼송이였다. 북구 편입 절대 반대 시의원들 제대로 알고 똑바로 일해라.

  • 두번다시 고양시에서 뵙지 않기를
    2020- 06- 04 삭제

    이재준 시장님 주민들이 눈 크게 뜨고 지켜보겠습니다 언젠가는 임기도 끝나겠죠? 다시는 고양시에서 뵙지 않기를

  • 깜깜이 고양시
    2020- 06- 04 삭제

    주민도 모르는 주민 설명회를 ? 거리두기 설명회를 하셨나요?

  • 김정옥
    2020- 06- 04 삭제

    이재준시장은 요번 임기까지만 일하고 정년퇴직 하고 푹쉬려 하나?

  • 누구를 위한 행정인가
    2020- 06- 04 삭제

    차로 5~10분이면 갈수있는 구청,보건소를 놔두고 30분이상 걸리는 곳으로 가야합니까 그동안 삼송지구내 교통,시설등 발전에있어서 신원동 주민들의 피같은 세금을 같이 거두어들이면서 왜 편의시설은 차별을 받아야합니까 분구하는 이유가 뭐죠 주민들이 질높은 서비스를 누릴수있게하기위함이 아닙니까 같은 삼송지구내 신원동만 구도심과 묶으면 신원동 주민들의 상대적 박탈감은 이루 말할수없을것입니다 누구를 위한 행정인지 알수가없습니다 제대로 된 지역의 이해 없이 탁상행정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신원동의 덕양북구 편입을 반대합니다!!! 신원동을 원신동과 분리 후 덕양남구로 편입해주십시오

  • 신원동은 삼송입니다
    2020- 06- 04 삭제

    신원동 아파트이름도 삼송이라고 지어놓고서는 이제와서 아니라뇨! 어이없습니다. 신원동에서 원신동주민센터 가보셨나요? 구석 외진곳에 있어서 차없이는 가지도 못해요. 도보로는 가다가 사고날까봐 겁나서 가지도 못합니다. 버스도 1대뿐이고 한 시간에 1-2번오고 놓치면 하염없이 기다려야 합니다. 왜 신원동만 불편함을 겪어야하나요?이제 구청도 원흥에 새로 짓는다고 하는데 걸어서 갈 수 있는 바로 코앞에 가까운 곳을 두고 30분 넘게 걸리는 화정으로 가라는게 말이 됩니까?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도대체 누가 찬성을 한건가요 이해가 안됩니다.

  • 생활권 보장하라
    2020- 06- 04 삭제

    신원은 삼송역을 중심으로 생활반경이 이루어진다 5분 거리 삼송역 10분 거리 구청 30분~40분 거리 원당역 1시간 거리 화정구청 신원동은 어디에 속하는게 합당한가

  • 도망다니는 시장님
    2020- 06- 04 삭제

    설득도 못하는 행정이 올바른 행정입니까? 주민피해 도망다니지 말고 잘못된,행정 바로잡아 주시길

  • 탁상행정 정말 환장 하겠다
    2020- 06- 04 삭제

    일하기 싫어 행정동 분리는 어렵다 앵무새처럼 반복하는 것도 열받는데 이젠 이갈리는 그놈의 원신동과 묶어 새로운 택지지구에서 신원동만 북구로 떨어지라고? 탁상행정 치가 떨린다 우리가 낸 세금은 대체 어디로 가는 거냐? 코앞에 새로 생길 구청을 두고 생활권도 맞지 않는 먼 곳으로 가라니 신원동 주민이 호구냐? 정말 너무너무 화가 나고 분노가 치밀어서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다

  • 제 2의 분당 사태를 초례
    2020- 06- 04 삭제

    #그리고 제2의 분당 분구 사태를 초례 하는 일이 없도록 주민들의 의견 수렴이 우선시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신원동의 덕양북구 편입을 반대합니다!!! 신원동을 원신동과 분리 후 덕양남구로 편입해주십시오

  • 국민을 상대로 사기 분양!!!
    2020- 06- 03 삭제

    그리고 처음부터 삼송택지지구로 계획되어진 신원동입니다 삼송동 1단지는 신원마을 부터 입니다 택지를 개발하여 삼송동 이라는 곳을 만들어 인구를 늘려서 생활권을 만들어 놓고 이제와서 남북으로 다시 갈라 한쪽은 인프라가 잘 되어진 곳 한쪽은 (구 도시)시켜 낙후된 삶을 살라고 하면 당신들 같으면 그런다고 하겠습니까 같은 세금내고 너는,잘 갖춰진 곳에 살고 너는 불편함을 감수하면 살라고 하는데 이런 불합리 적인 행정이 어디 있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잘못된 행정을 한다면 이건 주민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겁니다 신원동은 원신동과에 분리를 원합니다. 우리는 삼송지구입니다. 이제와 삼송지구가 아니다 라고 한다면 국민을 상대로 사기 분양을 한 것입니다

  • 신원동 주민센터 건립!!
    2020- 06- 03 삭제

    주민들의 의견수렴도 제대로 하지않고 졸속으로 처리되는 것에 반대합니다 제대로 의견을 듣고 수렴해주시길 바랍니다

  • 김성준
    2020- 06- 03 삭제

    이게 기사지. 메이져 기자들아 본보기해라. 그리고 고양시 자꾸 이런 졸속행정할래? 시국장아.. 일 제대로해라. 양심없나. 시장이 무섭나. 주민이 무섭나.

  • 신원동은 삼송이다
    2020- 06- 03 삭제

    그리고 처음부터 삼송택지지구로 계획되어진 신원동입니다 삼송동 1단지는 신원마을 부터 입니다 택지를 개발하여 삼송동 이라는 곳을 만들어 인구를 늘려서 생활권을 만들어 놓고 이제와서 남북으로 다시 갈라 한쪽은 인프라가 잘 되어진 곳 한쪽은 (구 도시)시켜 낙후된 삶을 살라고 하면 당신들 같으면 그런다고 하겠습니까 같은 세금내고 너는,잘 갖춰진 곳에 살고 너는 불편함을 감수하면 살라고 하는데 이런 불합리 적인 행정이 어디 있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잘못된 행정을 한다면 이건 주민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겁니다 현재 덕양구의 행정구역에 대한 수정 보완할 사항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현재기준이 이렇기 때문에 기준에 의거 분구안을 설정한다는 것은 무책임한 의견입니다 분구를 몇년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하는건가요 현재 기준상 문제가 있는 부분은 수정 및 보완하면서 분구를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더이상 주민들이 분개하지 않을 수 있는 적합한 분구안을 도출해주기를 바랍니다.

  • 주민
    2020- 06- 03 삭제

    고양시장은 반성하라 졸속행정 반성하라 주민들 슬슬 피하고 도망가지 마라 날치기 행정 스톱하라 검은 속내 반성하라 주민들 그만 무시하라

  • 주민들의 의견수렴
    2020- 06- 03 삭제

    1. 주민 편의를 최대한 감안한 분구안 2.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후~~ 현재 고양시에서 구체적인 최종안으로 수립한 내용의 민원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물론 분구안이 모든 사람들에게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시에서 강조한 주민 편의를 감안한 분구안, 주민의견 수렴이 과연 이루어진건가요? 고양시에서 언급한 코로나로 인해 주민설명회 미개최는 이해가 되지를 않습니다. 과연 방법이 없었을까요? 온라인을 통한 의견교류가 활발한 시기에 왜 이런 불편한 상황을 초래하고 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 답답
    2020- 06- 03 삭제

    삼송지구에서 신원동만 분리 되는 건 말이 안됩니다. 고양시민이 된지 이제 5년째인데, 정말 고양시는 고양시민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곳 같다는 생각이 점점 듭니다.

  • 누가봐도 합당한 분구
    2020- 06- 03 삭제

    신원동은 처음부터 삼송지구로 계획되어진 다른 삼송지구의 동 들과 달리 덕양북구로 편입시킨다는 게 아무래도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신원동이 행정구역상 원신동으로 소속되어 그동안 행정처리나 주민센터 이용등등 얼마나 많은 불편이 있었는지 모르실리 만무합니다. 신원동에 주민센터 걸립을 꾸준히 민원이 있었던 걸로 압니다. 모르고 계셨다면 그동안 시민의 불편에 대한 관심 부족인 거 겠죠 행정구역 관리편의상 지도로만 보시고 남북으로 나뉜 걸로 밖에 안 느껴집니다. 하나의 택지 개발 지구로서 묶여져 있다는 건 같은 생활권과 같은 행정구역 통제 아래 있어야 하는 건데 그동안 원신동이라는 행정동에 묶여서 불편을 감내해야 했습니다. 신원동에서 원흥역까지 5분이면 가는데 원흥역에 생기는 덕양 남구청은 신원동 주민들과 관계없는 구청이라니 어처구니가 없네요. 제대로 된 지역의 이해 없이 탁상행정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신원동의 덕양북구 편입을 반대합니다!!! 신원동을 원신동과 분리

  • 불통행정 고양시는 반성하라
    2020- 06- 03 삭제

    고양시장과 시관계자들은 주민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불통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분구안을 갑자기 바꾼것도 날치기 하려는것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그것이 알고싶다

  • 생활권 무시한 분구 화가 치밀어 환네
    2020- 06- 03 삭제

    삼송지구라는 택지지구가 개발이 거의 완성되어감에도 불구하고 신원마을은 아직도 취락지구인 원당동과 묶여 원신동이라는 행정동에 속해 있습니다. 삼송 택지개발지구라 하였기에 입주한 것이지 취락지구와 함께 하는 작은 마을이여서 입주한 것이 아닙니다. 생활권과 입지가 변하였음에도 왜 과거에 발목 잡혀 주민들을 살게 하는 것입니까??? 행정동 변경 안되는 것고 모자라 이제는 구도심들과 모두 묶어 삼송지구에서 유일하게 신원동만 제외시켜 덕양북구로 분구하려고 하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더이상 주민들을 분노하게 하지 마십시요. 생활권 무시한 분구는 분구가 아닙니다. 원신동 행정동 변경과 함께 분구도 재편해야 합니다 이에 신원동 주민은 강력하게 요구하는 바입니다 신원동을 원신동에서 행정 분리 신원동을 덕양구 남구로 편입을

  • 신원동은 삼송입니다!
    2020- 06- 03 삭제

    자세한 기사 내용 감사합니다. 지역구를 위해 일하시는 분들이 주민들의 생활권을 제대로 알아보시고 결정하셔야죠! 신원동이 삼송지구인 것은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 시장 반성해라
    2020- 06- 03 삭제

    이렇게 신원동 주민의견 무시하면 안됨

  • 생활권의 행정권을
    2020- 06- 03 삭제

    신원동은 같은 삼송지구 내에 있으면서도 그동안 원당동과 신원동이 묶여 행정상으로도 많은 불편을 느껴왔습니다. 덕양구를 분구한다는 것의 취지는 주민들의 행정상 편리함을 가져다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준다는 것에 있을 것입니다. 삼송 원흥 지축지구에 속하는데 삼송지구에서 신원동만 분리 시키는 것입니까? 택지지구 개발로 쾌적한 환경과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아서 조정 대상 지역에서는 해제하지 못한다고 막아놓고 이번에는 왜 같은 택지지구 내에 있는 신원마을만 제외시켜 ( 구 도심 )으로 만드는지 알 수가 없네요 생활권도 같지 않은 엉뚱한 원당권으로 엮어서 덕양 북부로 분구하라뇨? 분노가 치밉니다. 원신동을 하루빨리 신원동과 분리하고 덕양남구로 편입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원신동에서 신원동을 (행정 분리 )요구합니다!!! 신원동을 덕양 남구로 편입을 요구합

  • 누가바뀠나요?
    2020- 06- 03 삭제

    4월까지는 삼송이 하나였는데 왜 갑자기 신원동이 빠지고 다른곳이 들어가고 아주 난리도 아니네요 처음과 달라진 이유가 진짜 궁금합니다 누구머리에서 나왔는지

  • 삼송신원주민
    2020- 06- 03 삭제

    원래 계획대로 생활권이 같은 지역끼리 묶어서 분구해야합니다. 현재 고양시에서 추진중인 안은 철회해야함. 행신,화정,능곡,원당을 하나로! 삼송지구,원흥지구를 하나로! 삼송지구를 반으로 갈라놓는 탁상행정 분구안 결사반대!!

  • 김경민
    2020- 06- 03 삭제

    신원동 주민도 삼송지구 입니다. 1단지부터 10단지는 분명 삼송지구입니다. 있을수도 없는 일이 벌어진거예요 바로 잡아주세요

  • 동서로 나눠진 초안대로
    2020- 06- 03 삭제

    이거 원 삼송지구라고 새로운 택지지구에 이사 왔더니 삼송이니 조정 지역으로 관리하겠다며 세금은 세금대로 다 걷어 가면서 이젠 생활권도 안맞는 원신동과묶어 주민센터도 안된다 동분리도 안된다 조정지역 해지도 안된다 북구에 있는 구청도 남구로 하겠다 도대체 남구 북구는 누가 저렇게 분리를한 건지 한 번이라도 실사를 나왔다면 이런 식에 분구 절대 일을 수 없다 알면서도 그런 것이면 불순한 의도가 있고 몰랐다면 행정업무 볼 능력이 없는 아주 무능한 사람이다 옛날 말로 시장잡배나 하는 짓을 고양시 공무원이 버젓이 행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너무나 기가 막혀 패닉 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분통이터지고 울화통이 치밀어 미쳐 버리겠습니다

  • 신원동은 삼송지구입니다!!
    2020- 06- 03 삭제

    신원동은 삼송지구입니다. 삼송1~24단지 중 1~10단지,23단지가 신원동에 있습니다. 분구는 주민의 생활권에따라 나누게 되어있습니다. 고양시 공무원 편하라고 분구하는게 아니란말입니다. 도대체 하나의 택지지구를 둘로 나눠서 구를 다르게 하는건 누구의 생각인가요?!! 북구로 편입했으나 생활에는 전혀 불편이 없다니.... 코앞에 새 구청 보건소를 나두고 멀리 원당 화정까지 돌아 이용해야 하는데 불편이 없다는게 말이안됩니다!!!!

  • 신원도이 만만 한가요?
    2020- 06- 03 삭제

    신원동은 같은 삼송지구 내에 있으면서도 그동안 원당동과 신원동이 묶여 행정상으로도 많은 불편을 느껴왔습니다. 덕양구를 분구한다는 것의 취지는 주민들의 행정상 편리함을 가져다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준다는 것에 있을 것입니다. 신원동의 생활 행동반경은 누가 봐도 삼송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원당과 가까운 곳은 원흥이 더 가깝습니다 그런데 왜 삼송 지축 원흥지구에서 신원동만 원신동과 묶여 덕양북구로 편입시키는 겁니까? 접근성이 좋아 조정 대상 지역에서는 해제하지 못한다는 이유를대더니 이제 와서 왜 같은 택지지구 내에 있는 신원동만 제외시켜 (구도심) 이라는 생활권도 같지 못한 곳과 엮어 덕양북부로 분구하려고 하는지 그리고 유독 신원동에만 이중잣대를 들이미는 건지 그 부당함에 화가 나서 참을 수가 없습니다 더 이상 신원동 주민을 기만하는 말도 안 되는 행정을 바로잡아주기를 바라며 원신동을 하루빨리 신원동과 분리하고 덕양남구로 편입해주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 졸속 행정 분통 터집니다
    2020- 06- 03 삭제

    삼송택지지구 에서 구 도심 으로의 전락 자다가 남의 다리 굵는 소리 이거야말로 덕양구 공무원을 두고 하는 소리 아닌지? 안 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힘든 주민들 열불나 죽으라는 소리죠?? 덕양구 남구로 하려면 다 해야지!! 뭐 하자는 겁니까? 신원동에 와 봤으면 절때 이런한 결정을 내렸을리 없습니다 신원동 주민들은 삼송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분 거리에 있는 삼송역을 이용하지 30~40 분 거리에 있는 원당역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생활권이 이러한데 어딜봐서ㅡ신원동이 원당권에 속합니까 여기로 이사 올 때 삼송동으로 알고 이사 왔지 (구 도시) 신원동으로 이사 오지 않았습니다 탁상행정 (행정안전부) 공무원에게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1. 신원동을 원신동에서 행정 분리!! 1. 신원동 덕양남구편입 행정안전부!! 당신들이 생각없이 내린 한 순간의 결정이 신원동 주민들은 평생 고통속에서 살아야 합니다!!!

  • 신원동에서 화정까지?
    2020- 06- 03 삭제

    분구진행하시는 분들 신원동에서 화정까지 신원동에서 원흥까지 가보고 생활권이야기하세요 자세한기사 감사합니다

  • 신원동은 삼송
    2020- 06- 03 삭제

    신원동 주민들은 5분 거리에 있는 삼송역을 이용하지 30~40분 걸리는 원당역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내 피같은 세금으로 월급 받고있는 (행정안전부) 당신들 이런 말도 안되는 일 벌리라고 세금내는 거 아닙니다 당신들 때 문에 입어야 하는 재산상의 가치 손해 행정상의 불편등 우리는 어디가서 배상 받아야 합니까 더이상 주민을 기만하는 졸속 행정을 당장 멈추세요!!! 삼송동 신원마을 주민으로서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신원동을 원신동과 행정상 분리시키고 신원동을 덕양 남구 편입을 강역하게 요구합니다

  • 미치겠네
    2020- 06- 03 삭제

    고양시는항상왜이러죠?? 주민들이우습나요? 아님관종이세요?조용하다싶음하나씩터트리고 정말이해가안가요정말상식적으로 삼송시작이신원동이에요 숫자 1 1모르세요ㅡ? 그래난고양시장이니까..갑질하시는거세요? 개발비용다가져가고이제와서나가라니 장난해요? 그걸계획이라고나원..... 숫자공부부터다시하세요 1단지 신원동 삼송시작이에요

  • 신원동은삼송
    2020- 06- 03 삭제

    맞습니다 분구에 찬성합니다 신원마을에서 화정까지 교통편도 마땅치 않습니다 신청사부지인 원흥까지는 걸어서도 갈수있고 마을버스다닙니다 4월까지도 삼송이 하나였는데 갑자기 변경되서 신원마을 주민들이 화가났습니다 신원마을이 원신지구인가요? 신원마을은 삼송지구입니다 삼송에서 분리하는것은 지나가는개가 어이없어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