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7 21:37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SA(최우수) 지자체 선정돼

기사입력 2020-05-26 12:1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최우수)등급을 받으며 전국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각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추진실적과 목표달성도 등을 점검·평가하였으며, 고양시의 경우 공약이행완료분야 2019년 목표달성분야 주민소통분야 웹소통 및 공약일치도 등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수원시, 창원시, 전주시 등과 함께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

 

고양시의 경우 지난해 실시한 민선 7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은데 이어, 올해 공약이행 평가에도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며 2년 연속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고양시는 민선 7기 시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 4대 시정목표와 10대 비전별 85개 공약(88개 사업)을 확정하여 추진 중이다. 고양시의 민선 7기 주요공약은 100만 특례시 지정 및 수도권 규제피해 보상 서울~고양 간 신규도로 개설 신청사 조성 및 킨텍스 3전시장 건립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 대곡역세권 개발 철도교통망 확충 및 대중교통 개선 파리기수협약 준수 환경정책 수립 및 도시재생 뉴딜사업 아시안하이웨이(고양시 경유) 구축 한국예술종합학교·국립아동병원 유치 등이 있다.

 

시는 지역화폐 고양페이도입 28청춘창업소 건립 자전거 안심보험 및 안심화장실 도입 ·고교 무상급식 및 무상교복 지원 치매안전망 구축 및 어르신 의료지원 확대 나무권리선언 등 28개 공약을 이행완료 하였고, 56개 공약 역시 정상추진 중으로 대부분의 공약이 20226월까지 이행이 완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했으면 시민이 직접 약속을 이행했는지 안했는지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앞으로도 이행이 잘되는 사업이든 안 되는 사업이든 모든 공약의 추진과정 및 추진실적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모든 공약이 시민의 입장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민선 7기 고양시의 공약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시민소통>열린시장실>약속과 실천에서 88개 공약사업의 계획과 추진실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