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4 11:55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보건소, 구강건강 캐릭터 및 치매 환자가족 수기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0-05-21 12:3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6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고양시 보건소 구강건강 캐릭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시민이 참여하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구강보건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을 높이고, 건강한 구강(치아) 캐릭터 및 이모티콘을 제작·활용함으로써 친근한 보건소 구강보건사업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6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PNG 파일로 구강(치아) 이미지 캐릭터 및 3종의 이모티콘 1세트를 이메일(joara70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 결과는 69일 고양시청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하며, 6()을 선정해 수상자에게 상패 수여 및 상품을 제공, 참가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구강보건 홍보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열린시정/공고/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일산서구보건소 구강보건사업 담당자(031-8075-4171)에게 연락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덕양구 치매안심센터는 감염병과 치매환자 가족의 마음을 나누는 프로젝트 희망보따리치매가족 수기(일기·편지·수필 형식 등) 및 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한 치매안심센터의 긴급한 휴관으로 프로그램 및 정규 모임이 전면 중단됨에 따라 치매환자 가족의 우울증 및 스트레스 악화가 우려돼 이를 극복하고 치매환자 돌봄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수기 내용은 감염병으로 인해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꿋꿋하게 치매환자를 돌보고 있는 가족들의 감동적인 사연과 가족의 마음을 담은 내용이 있는 시 나는 당신의 의미이고 싶다의 부제로 두 가지 형식으로 진행 중이다.

 

관내 치매환자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접수는 다음달 12일까지다. 작품 심사를 거쳐 2편을 선정해 상장과 상패를 수여하고 참여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전달된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치매안심센터의 가족상담 문의는 031-8075-4799로 하면 된다.

고양인터넷신문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