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13 16:25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여가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 3개 사업 선정돼

기사입력 2020-03-06 17:3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산하 고양시청소년재단이 올해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재단의 3곳 청소년수련관(토당, 마두, 일산서구)이 모두 선정되어 코로나19로 다소 위축된 고양시 청소년활동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 청소년 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청소년활동의 활성화와 우수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실시하는 공모사업으로 매년 활동·참여·보호 3대 분야에 청소년사업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시설이 선정된 프로그램은 참여와 보호의 2개 분야 3개 사업으로 토당청소년수련관 공존공원: 청소년, 지역과 공원을 공유하다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권리 엔터테인먼트(ent)’, 마두청소년수련관 ‘MY안전망이다.

 

공존공원-청소년, 지역과 공원을 공유하다사업은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공원의 디자인과 편의시설을 개선할 예정이며, ‘권리 엔터테인먼트(ent)’는 청소년 인권과 권리라는 다소 어려운 주제를 청소년들이 직접 웹드라마 제작해 지역사회에 보급할 계획이다. 특히 ‘MY안전망은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직접 찾아 개선하는 안전문화확산사업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개선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는 재단은 청소년의 주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참여활동 뿐만 아니라 청소년보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에게 도움이 되고, 청소년 스스로 그들의 문제를 인식하여 개선해 나갈 수 있는 청소년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