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7 14:06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준법지원센터 '다시 시작이야!' 검정고시·복학 설명회

기사입력 2020-01-22 20:52 최종수정 2020-01-22 20: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법무부 고양준법지원센터(소장 김용수)22일 준법지원센터 강당에서 검정고시 및 복학을 앞둔 학교 밖 보호관찰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및 복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보호관찰 청소년들은 그동안 정보부족으로 검정고시를 지원하는데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어 왔기에 이번 설명회에서는 검정고시 및 복학을 준비하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지원시기, 방법에서부터 출제경향 및 학습전략, 내신활용 방안까지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소개하였다.

 

설명회 강사로 초빙된 송암고등학교 김장현 교사 및 한양검정고시학원 김은호 교수부장은 검정고시·복학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져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학습동기를 고취시키고 목표설정에 도움을 주었다.

 

특히 검정고시로 대학가는 방법을 통해 합격전략까지 포함한 특화된 설명으로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방송통신대, 독학사, 사이버대, 학점은행제 등 대안입시의 장단점과 편입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이어졌다.

 

김용수 센터소장은 이번 설명회가 정보부족으로 시기를 놓치거나 막막해 하던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맟춤형 학업지원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