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3 17:15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일산동구 '지적재조사 인증제'로 토지가치 향상 기대

기사입력 2020-01-07 13:09 최종수정 2020-01-07 13: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동구가 2020년 새해부터 전국 최초로 지적재조사 인증제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이 제도는 구에서 지적재조사 인증표지를 제작하여 관내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된 토지들을 대상으로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에 이상이 없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지적재조사 인증표지에는 지적재조사로 새로이 확정된 지적경계와 건축물현황 등이 시각적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지적경계 등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에 이상이 없음을 증명하는 문구가 삽입되어 있다. 아울러 QR코드를 삽입하여 지역주민들이 고양시정 및 부동산 관련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장항동의 한 주민은 신도시에 비해 낙후된 지역이었는데, 지적재조사로 토지의 가치가 향상된 것은 물론 구에서 인증표지를 부착해서 내 땅의 품질에 이상이 없다고 하니까 너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인증제를 총괄하는 구청 시민봉사과장은 이를 통해 토지거래 활성화 및 토지가치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산동구는 지적재조사 인증제가 토지거래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일산동구지회와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본 제도가 적극행정의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