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1 16:19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공무원노조, 시의회 설문·평가 및 의원 시상 '몇 점?'

기사입력 2019-12-27 18:2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구석현)은 고양시의회 이길용·김보경·윤용석 시의원을 비롯하여 특별상 수상자로 초선 의원인 김해련·박소정·이홍규 의원 등을 ‘2019 엄지척 시의원으로 선정, 27일 오후 상패를 수여했다.
 

 

공무원 노동조합은 지난 126일부터 13일까지 지난해 시의회 개원(8대 고양시의회) 이후 1년간 전반적인 의정활동 및 시의원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고양시 공직자 대상으로 새올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했다.

 

노조는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엄지척 시의원으로 열정상에 이길용 의원, 기획상에 윤용석 의원, 청렴상에 김보경 의원, 특별상에 김해련 의원, 박소정 의원, 이홍규 의원을 각각 선정했다.

 

또한 고양시의회 의정활동에 대한 공통 설문 5가지에 대해 물은 결과(230명 응답), 먼저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벌이고 있는가에 대하여 보통이다37%, ‘그런편이다’ 22%, ‘매우 그렇다’ 19%로 긍정적인 평가가 높았다(부정평가 전혀그렇지 않다’ 8%, ‘그렇지 않은편이다’ 13%).

 

두 번째, ‘시정에 대한 업무 파악 및 창조적 정책 대안제시 능력에 대하여 보통이다35%, ‘그런편이다’ 21%, ‘매우 그렇다’ 14%, ‘전혀그렇지 않다’ 13%, ‘그렇지 않은편이다’ 17%로 나타났다.

 

세 번째, ‘개인적인 청탁을 받았거나 업무부탁, 압박을 받은 적이 있는지에 대하여 23%있다고 답하였는데, 설문의 개인적인 청탁을 받았거나 업무부탁, 압박의 구체적 사례로 사업자 선정관련 업체추천, 소속지역구 챙기기, 업무강요, 개인 또는 단체에 대한 지원, 특정업체 물품구입, 특정위치 시설물 설치요구, 시민단체 보조금 지급, 지속적인 사업요구, 계약관련 선후배추천, 업체알선, 용역업체 선정 시 권유, 민원인 앞에서 전체적인 공직자 험담, 논문 작성 관련자료 요구, 채용 청탁, 체납자 자료요청 및 감액 요청 등을 예로 들어 설문을 받았다.
 

 

네 번째, ‘지역발전, 서민생활 안정과 지방자치 실현 등을 위해 정치적 이해득실에 얽매이지 않고 잘못된 정책을 비판하는 등 개혁적이며 소신 있는 의정활동을 하는지에 대하여 보통이다29%, ‘그런편이다’ 21%, ‘매우 그렇다15%를 평가하여 긍정적인 평가가 높았다(부정평가 전혀그렇지 않다’ 13%, ‘그렇지 않은편이다’ 22%).

 

다섯 번째, ‘공무원 등 타인의 인격을 존중하며 자신과 다른 의견도 수용할 줄 아는지에 대하여는 보통이다28%, ‘그런편이다’ 20%, ‘매우 그렇다’ 16%, ‘전혀그렇지 않다’ 16%, ‘그렇지 않은편이다’ 20%로 나타났다.

 

끝으로 고양시 공무원들이 고양시의회에 바라는 점으로는 시의원의 전문성 향상을 요구, 권리·의무 남용 음주운전 금지, 지나친 자료 요구 지양, 예산심사 때 감정적인 자세, 질타, 지역구 국한, 자기과시용 발언 자제, 권위의식 개선을 제안하면서 공무원과 적대관계가 아닌 상생관계가 되길 바란다는 의견도 내놓았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이길용·김해련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윤용석·김보경·박소정·이홍규 의원은 국외연수 중이라 참석하지 못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일산맨
    2019- 12- 27 삭제

    견제기관인 집행부가 시의회 평가라니 웃기는 행사네요. 정부 행정부 공무원 노조가 국회의원 평가 포상하는 꼴이라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