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18 17:37

  • 뉴스 > 스포츠/체육

고양시 백석체육센터 테니스장, 리모델링 후 재개장

기사입력 2019-12-23 19:2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도시관리공사는 최근 2개월간 리모델링으로 인해 문을 닫았던 고양백석체육센터 테니스장을 내일(24)부터 재개장 한다. 2011년 조성되어 그동안 바닥파임, 어두운 조명 등 시설 노후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제기됨에 따라 지난 11월부터 리모델링에 들어간 테니스장은 기존 클레이 코트의 단점(기후조건 제한)을 보완코자 인조잔디 코트로 변경하였다.
 

 

또한 조명을 LED로 바꾸어 야간에도 불편함 없이 테니스장을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었으며, 기존의 테니스장 창고 공간을 이용객 휴식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테니스장은 개인 및 그룹레슨을 운영하며, 일반시민들은 저렴한 유료대관을 통해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다.

 

공사 김홍종 사장은 앞으로도 노후화된 시설환경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하여 고양시민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공사 시설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는 2020년부터 인조잔디구장 3곳을 대상으로 행사대관 공개추첨제를 도입한다. 추첨 참석자에 한하여 우선순위를 추첨하고 순위에 따라 희망일을 선택하는 공개추첨제는 지영·충장·신원구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년 3월과 8월 첫 근무일 15시에 추첨이 진행된다.

 

첫 도입해인 2020년 기준으로는 32일에 봄철 배정분, 83일에 가을철 배정분을 공개추첨할 예정이며, 매년 1월에 당해년도 대관일정을 공지할 계획이다.

 

공개추첨제 대상구장인 지영·충장·신원구장은 각종 체육행사 대관 요청이 증가해 오고 있었으나, 그동안 체육행사 대관을 받지 않은 관계로 일부 단체의 편법사용이 지적되기도 했다. 하지만 공개 추첨제 도입으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보다 많은 시민들이 각종 행사 개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