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5 16:34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드론밸리 조성 '2019 고양드론경진대회' 성황

기사입력 2019-11-07 20:4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2019 고양드론경진대회가 지난 6일 한국항공대학교 대운동장에서 평화를 품고 미래를 날다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고양시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협회 교육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고양시의회 의원, 고양교육지원청, 한국항공대학교, 육군 제60사단, 고양경찰서, 고양소방서, 드론 관련 업체·기관, 학생, 지역주민 등이 참여했다.

 

또한 전국경찰드론연합회와 고양소방서의 드론활동 영상과 시연, 천풍무인항공의 방제드론 시연, 육군 제60사단의 드론축구 및 드론크래쉬 시연, 한국항공대학교의 추적드론 시연은 청명한 가을 하늘을 수놓아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드론미션대회는 사전접수가 많아 예선전까지 치러질 정도로 인기가 많았으며, 드론크래프트와 미니드론레이싱에서도 박진감 넘치는 순위 다툼 경기가 펼쳐져 드론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인기를 더욱 실감케 했다.

 

드론 교육 및 체험 부스존에서는 드론 조종과 촬영기술, 드론 비행 코딩 및 제작,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3D VR체험, 고정익드론 만들기 등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여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드론밸리 조성은 고양시가 준비하는 핵심사업이며, 정부 도시재생사업이 진행되는 이곳 화전동을 항공대와 협력하여 드론산업 거점으로 특화하고 R&D 기능을 갖춘 드론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라며 “‘드론하면 고양시가 될 수 있도록, 고양시에서 드론이 그 날개를 활짝 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을 쏟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드론경진대회에 고양소방서도 보유 중인 드론과 함께 참가했다. 고양소방서에서 보유 중인 드론은 총 2대로 119구조대에서 유지·관리 중에 있으며 산악·수난사고시 요구조자를 탐색하고 현장 지휘를 위한 영상 송출용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으로 시연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내빈과 시민들에게 소방 드론을 소개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