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4 20:16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화전동 주민 주도로 '드론&락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9-10-25 14:4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지로 선정(201712)된 고양시 화전역 일대에 4차 산업 혁신성장 과제인 드론과 스마트시티를 도시재생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는 스마트 드론 안심형 도시재생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031() 화전지역 도시재생 대상지역의 주민들이 기획·참여하는 화전 드론 & 락페스티벌이 개최된다.
 

 

1부 드론페스티벌은 오후 1~6시 향후 건립될 드론센터 부지에서 진행되며, 2부 락페스티벌은 화전역 열린광장에서 오후 6~10시에 개최된다.

 

꽃피는 화전, 드론이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드론페스티벌에서는 드론 참관 및 조정 부스를 마련해 드론에 대해 전혀 모르더라도 드론을 직접 날려봄으로써 드론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화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공모사업팀에서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체험 행사부스, 전시·홍보 부스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화전, ROCK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화전 제1회 락페스티벌은 화전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으로 참여하고 있는 아마밴드가 기획한 행사로, 락밴드 송골매의 전신이 화전역에 인접한 한국항공대 밴드인 활주로임을 부각시키며, 항공대 락밴드와 주민밴드, 락밴드 블랙홀이 함께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