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4 20:16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화정동, 꽃우물축제 성황 '행사 수익금 기부도'

기사입력 2019-09-23 15:0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화정12동 마을축제 추진위원회와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화정동 주민화합의 한마당 잔치인 14회 꽃우물축제를 지난 22()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한 철저한 예방 활동 속에서 화정1·2동 마을축제 추진위에서 준비한 체험, 전시, 공연의 열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방문객들이 만족하는 행사가 됐다.

 

본 공연 시작 전 제1부 만남의 시간에는 화정초등학교 음악줄넘기, 화수중학교의 랩동아리 및 화정1·2동 행정복지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줌바댄스·훌라댄스, 고양시태권도시범단, 다문화센터의 베트남 전통춤 공연 등이 있었다.

 

2부 본 공연은 화정1동 행주치마 난타로 오프닝을 시작했으며, 주민 최대의 관심사인 주민노래자랑, 아이돌댄스(비블라스트)와 경기문화의 전당 최서희의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초대가수 박남정의 공연 중에는 모든 관객이 자리에 일어서서 기립박수와 함께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그 외에도 심폐소생술체험, 고양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풍선아트, 까롬스포츠, 보드게임, 소비자 시민모임의 바른먹거리 홍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전래놀이, 페이스페인팅, 한복입고 인생샷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눈길을 끌었고, 화정1동과 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이번 축제 주관인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강원도 워크샵 후 사업 연계로 올봄 산불피해를 입은 강원도 특산물을 판매했으며, 더 즐거운 다음번 꽃우물축제를 위해 만족도조사를 실시했다. 미니어처와 책놀이 및 도자기체험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은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준 시장은 “2006년부터 14회째 이어온 꽃우물축제의 개최를 축하드리며, 꽃우물축제가 105만 시민들에게 문화갈증 해소와 주민들의 진정한 소통의 장이 되어 주어 감사하고 오늘 시민 모두 마음 놓고 함께 즐겨 주시기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

 

또한 이번 축제의 추진위원장인 박고섭 위원장은꽃우물축제는 덕양구를 대표하는 마을축제인 만큼 어느 축제보다 준비를 많이 했다. 화합된 화정1, 2동 주민들이 있기에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다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양인터넷신문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