➃의료관광, 신한류문화를 주제로 세계관광객 적극 유치
■ 고양시의 신․구 문화적 유산과 관광자원을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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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선5기 출범이후 확보한 해외한인, 경제인, 국제교류도시 등의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서삼능, 킨텍스, 아람누리, 어울림누리, 라페스타, 화정 로데오거리, 드림하이 등을 연계한 문화 및 관광자을원 적극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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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선 5기 해외홍보마케팅 성과 의료관광, 신한류문화로 세계관광객 적극 유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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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10월의 글로벌 문화대축제, 제92회 전국체육대회, 국제특산품페스티벌, 의료관광 등을 “이메일”로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성공적인 행사 개최와 4회에 걸친 홍보 활동으로 2011년 630여명의 해외 의료관광객을 유치하였음. 향후 한국 관광 수요가 많은 미국, 유럽, 일본 등을 전략적으로 공략함으로써 의료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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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외동포재단과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하여 해외동포를 대상으로 하는 각종 행사에 고양시 홍보단을 구성ㆍ파견함으로써, 세계 각국의 재외동포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 완료. 세계한인회장 대회(2011. 6. 14. ~6. 17), 세계한인의날(2011. 10. 1. ~ 10. 5), 세계한상대회(2011. 11. 2. ~ 11. 4) 적극적 홍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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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선 5기 해외홍보마케팅 성과 의료관광, 신한류문화로 세계관광객 적극 유치 |
■ 고양시 패키지 상품 개발 및 홈스테이 구축
고양시를 대표할 수 있는 고양시 브랜드상품을 발굴해 쇼핑과 연
계되는 관광으로 고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신한류문화 관광도시로서의 위상 강화
각종 국제전시컨벤션 유치
1.킨텍스 제2전시장 개장과 더불어 국내 최대, 아시아 5위 규모의
킨텍스, 경기컨벤션뷰로, 한류월드, 아람누리, 호수공원, 인천국제공항 접근 용이 등의 인프라를 통하여 국내외 메이저 국제전시컨벤션 행사를 유치하여 고양시 문화․ 관광산업 등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 거양 발판 마련
2.특급호텔 건립 예정, 현재 고양시 반경 20km 내의 수도권 호텔에 셔틀버스 서비스 등으로 킨텍스 국제전시컨벤션 유치 용이
1. 참여학생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정 홍보로 국제도시 이미지제고
2. 매년 개최되는 국제 학생 인턴쉽 프로그램인 APEC Student Conference의 고양시 유치 기반 마련
3. 킨텍스, 문화시설, 방송영상산업 등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