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4 21:15

  • 뉴스 > 사회정보

찾아가는 여성창업설명회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13-02-26 13: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시(시장 최성)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는 여성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여성창업설명회를 2월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동구청(다목적교육장)에서 여성창업관심자를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트렌드와 절차(창업e-닷컴 이인호 소장), 사업계획서 작성과 활용(숭실대 평생교육원 김승환 지도교수), 고객만족 마케팅 전략(에이프릴컨설팅 계도원 대표)에 대하여 3일간 12시간동안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접수 결과 60명 모집에 68명이 신청하였으며 현장접수 신청자까지 몰리는 등 관내 여성의 창업에 대한 열렬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총 67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다.

 

교육 수료생 특전으로는 소상공인창업자금 신청시 유효한 창업교육수료증(12시간)을 발급해주었으며, 교육수료증을 받으면 “경기신용보증재단”의 경기도창업자금 대출시 유효하다.

 

특히 교육을 담당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교육 담당자는 “금년 찾아가는 여성창업설명회를 고양시를 기점으로 시작함에 있어, 교육장소까지 너무 멀거나 교육비 부담 때문에 창업지원 서비스를 받지 못한 예비 여성창업자들에게 창업점검사항에 대한 이해와 실무를 터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새로운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